▲ (왼쪽부터) KFC앱, SPC 해피오더, 엠에프지코리아 엠오더

외식업계가 자사 공식앱을 통해 단순 정보 제공과 주문 기능을 넘어, 다양한 멤버십 혜택 및 앱 전용 할인 프로모션까지 선보이는 등 앱 서비스를 강화하고 있다.

이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편의성 제공은 물론 앱 전용 혜택을 통해 합리적인 소비를 이끌어내며 기존 고객의 만족도와 충성도를 높이고, 신규 고객 모시기에도 집중하고 있다.

KFC는 공식앱을 통해 딜리버리와 매장 이용 시 미리 주문할 수 있는 징거벨오더 등의 주문 기능뿐만 아니라 앱을 통해 다운받을 수 있는 다양한 할인 쿠폰도 제공하며 앱 유입률을 높이고 있다.

또 신규 앱 가입 고객에게는 무료 제품 교환권을 증정하고, 등급에 따라 매주/매월 달라지는 매장/딜리버리 쿠폰 및 전용 스페셜 쿠폰을 제공하는 등 지속적으로 다양한 멤버십 혜택을 선보이고 있다.

최근에는 KFC 공식앱 멤버십 100만 명 돌파 기념으로 풍성한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오는 22일까지 KFC 공식앱의 징거벨오더로 주문 시, 최근 선보인 커넬고스트헌터버거와 대표 인기 제품인 징거버거와 타워버거 단품에 한해 1+1으로 제공하며, 딜리버리로 주문 시, 커넬고스트헌터버거나 징거버거, 타워버거를 세트가격에 박스 구성으로 무료 업그레이드해 제공한다.

SPC는 해피오더 앱을 통해 파리바게뜨, 던킨, 배스킨라빈스, 라그릴리아 등 그룹 내 다양한 브랜드의 주문 서비스와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각 브랜드마다 배달 또는 주변 매장 픽업 등으로 주문할 수 있으며, 예약도 가능하다. 동시에 해피오더로 주문 시 사용할 수 있는 할인쿠폰도 제공하며 굿즈의 경우 앱을 통해 사전예약도 할 수 있다. 해피포인트 어플리케이션인 해피앱으로도 간편하게 이동할 수 있다는 것도 장점이다.

엠에프지코리아는 매드포갈릭과 환공어묵, 카페리피 등 자사 브랜드의 주문 기능 및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엠오더를 운영하고 있다.

주변의 가까운 매장을 알려주며 바로 주문도 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하며, 회원가입 및 친구초대 쿠폰 등 다양한 할인 쿠폰도 증정한다. 기프트카드 또는 각 메뉴를 사용자나 친구에게 선물할 수 있는 기능도 제공하고 있다.

소믈리에타임즈 전은희 기자 stpress@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