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돌체앤가바나, 돈나푸가타와 함께 선보이는 2020년 빈티지 <사진=돌체앤가바나>

이탈리아 럭셔리 브랜드 돌체앤가바나(Dolce&Gabbana)가 이탈리아 시칠리아의 대표적인 와이너리 돈나푸가타(Donnafugata)와 함께 로제 와인 로자(Rosa)를 다시 한번 선보인다.

돌체앤가바나와 돈나푸가타의 협력으로 탄생한 로제 와인, 로자(Rosa)는 돌체앤가바나와 돈나푸가타간의 협력으로 다시 한번 탄생되었으며, 이탈리아 시칠리아 그리고 진심이 담긴 전통, 인간의 손길을 향한 무한한 애정을 바탕으로 이루어졌다.

▲ 로제 와인 '로자(Rosa)'<사진=돌체앤가바나>

세계 무대에 선보인 지 1년 후, 다시 신제품으로 찾아온 이번 로자 와인은 부활의 계절 봄이 온 것을 축복하면서 열정과 기품을 상징하는 꽃 장미를 표현한다. 2020년 빈티지로 돌아온 로자는 처음으로 매그넘 형태로도 출시된다. 이렇듯 로자는, 식전주 뿐 아니라 생선 회, 채소 요리, 섬세한 고기 요리와도 잘 어울린다.

네렐로 마스칼레제 종과 노체라 종을 블렌딩한 로자 2020 빈티지는 은은하고 영롱한 색, 매혹적인 재스민, 딸기, 베르가못 향이 근사하다. 풍미에 있어서는 매력적인 시칠리아 시골 콘테사 엔텔리나 언덕에서 돈나푸가타가 재배한 포도 품종 노세라의 산뜻함이 두드러진다. 반면 로자 특유의 섬세함과 지속성을 담당하는 것은 시칠리아 동부의 거대한 화산 에트나에서 재배한 네렐로 마스칼레제의 독특한 미네랄이다. 로자는 시칠리아에서 재배되는 포도의 다양성과 우수성을 보여주는 특별한 지역과 포도밭에서 소량 생산되는 귀한 와인이다.

▲ 시칠리아 전통 수레에 그려진 형상에서 영감을 받은 특별 패키징 <사진=돌체앤가바나>

시칠리아 전통 수레에 그려진 형상에서 영감을 받은 특별 패키징을 통해, 첫 출시부터 아름다움을 발산해온 로자는, 돌체앤가바나와 돈나푸가타가 공통으로 추구하는 이 세상에 선사하는 가치인, 창조성과 Made in Italy의 장인정신을 표현하며 예찬을 보낸다.

소믈리에타임즈 유성호 기자 ujlle0201@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