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꼴로레 버티컬 테이스팅'

4월 9일(금) 논현동에 위치한 WSA와인아카데미에서는 프리미엄 와인수입사 와이넬이 수입하는 이탈리아 토스카나 지역의 ‘수퍼 투스칸(Super Tuscan)’ 와인, ‘비비 그라츠 꼴로레(Bibi Graetz, Colore)’의 탄생 20주년 기념하는 특별한 이벤트 '글로벌 줌 버티칼 테이스팅(Global Zoom Vertical Tasting)'이 진행됐다.

▲ 비비 그라츠 꼴로레 탄생 20주년 글로벌 이벤트 '꼴로레 버티컬 테이스팅'

'꼴로레(Colore)'의 VIP 고객인 보르도(Bordeaux), 취리히(Zurich), 피렌체(Firenze), 홍콩(Hongkong), 런던(London), 서울(Seoul) 등 주요 도시에서 각 지역을 대표하는 소믈리에, 언론인, 네고시앙, 업계전문인들이 참석했다.

▲ 6개국이 줌(Zoom)을 통해 동시에 2000년부터 2018년까지 총 15개 빈티지의 '꼴로레'를 시음했다.
▲ 버티칼 테이스팅을 진행하고 있는 비비 그라츠(Bibi Graetz)

온라인상의 시음 행사의 한계를 극복하고 세계적인 와인평론가 제임스 서클링(James Suckling)과 투스카니의 상징적인 와인생산자 비비 그라츠(Bibi Graetz)가 함께 15개의 '꼴로레' 빈티지의 시음을 이끌고 설명하며 역사적인 시음행사에 의미를 더했다.

▲ 비비 그라츠 꼴로레(Colore)

세계 와인 시장의 흐름을 이끌며 끊임없는 연구로 변화를 거듭한 비비 그라츠의 예술 작품, 수퍼 투스칸, 꼴로레!

소믈리에타임즈 도윤 기자 winetoktok@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