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부르고뉴 와인 마스터 과정 <사진=WSA와인아카데미>

오는 5월 7일 금요일, WSA와인아카데미에서 2021년 부르고뉴 와인 마스터 과정 개강 소식을 전했다.

WSA와인아카데미 관계자에 따르면, 해당 프로그램은 여타 다른 부르고뉴 교육 과정과 비교하여 ‘테이스팅’에 집중된 점이 핵심이라는 의견이다.

십 수년간 여러 차례 부르고뉴 심화교육과정을 진행해본 WSA와인아카데미가 그들의 수강생들로 가장 많이 받았던 피드백이 바로 ‘테이스팅’이었다고 한다. 부르고뉴는 전 세계 와인 애호가의 종착지라 불릴 만큼 큰 사랑을 받는 와인 산지이지만, 동시에 쉽게 접하기 어려운 고가의 가격대로 인해 배운 지식들을 충분히 느끼고 적용해볼 수 없었다는 것이 가장 큰 난제였기 때문이다.

따라서 이번 부르고뉴 와인 마스터 과정은 부르고뉴 품종들의 특징들을 다시 한번 세세하게 되짚어주며, 대표적인 부르고뉴 와인 산지들의 유수한 와인들을 한 자리에서 비교할 수 있도록 기획되었다. 이에 가장 중요한 시음주 리스트는 WSA 내부적으로도 대여섯번의 대대적인 수정이 있었을 만큼 역대급으로 엄격한 선별과정을 거쳤다는 후문이다.

총 3회차로 구성된 본 프로그램의 강의는 자타공인 국내 최고의 부르고뉴 전문가 백은주 강사가 맡았으며, WSA와인아카데미가 인증하는 공식 수료증 또한 발급된다고 한다.

다수의 그랑크뤼 와인들을 포함한 최고급 시음주 리스트 및 자세한 일정은 WSA와인아카데미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고 문의사항은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WSA와인아카데미) 또는 WSA와인아카데미(02-516-3773)로 하면 된다.

소믈리에타임즈 유성호 기자 ujlle0201@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