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간이 흐를수록 더 관심이 가고 챙기고 싶은 날이 있다. 바로 어버이날이다. 이번 5월 8일에는 단순히 선물을 드리는 것에서 그치는 것이 아니라 부모님과 함께 보낼 수 있는, 그런 자리를 만들어주는 선물을 준비해 보는 것은 어떨까?

WSA가 의미 있는 여러 가지 선물들 중에서 분위기까지 함께 만들어줄 수 있는 '어버이날 와인'을 추천한다.

먼저 어머니를 위한 와인 선물로 우리를 낳으시고 키우시느라 젊은 날을 희생하신 어머니께 와인을 통해 그들의 흘러간 꽃다운 봄날을 다시금 선물하는 의미로 '파스쿠아, 일레븐 미닛(Pasqua, 11 Minutes)' 로제 와인을 추천한다. 와인 라벨 자체가 봄날을 생각나게 할 뿐만 아니라, 가운데 뚫린 원을 뒷 레이블과 맞추면 아름다운 여성의 젊은 날의 모습이 나타나 어머니의 어릴 적 모습을 떠올리게끔 해준다. 이번 봄에는 어머니의 아름다운 젊은 날을 선사해보자.

▲ 파스쿠아, 일레븐 미닛 <사진=에이엘수입사>

생산지 : 이태리 > 베네토

품종 : 꼬르비나, 트레비아노, 시라, 까르메네르

아버지를 위한 와인으로는 미국의 '조쉬(Josh) 와인'을 추천한다.

기본적으로 아버님들이 좋아하시는 진한 미국 와인의 맛을 갖고 있을 뿐만 아니라, 이 와이너리의 와인들은 아버님들께 선물하기에 좋은 의미를 담고 있다. 조쉬 셀러는 창립자 조셉 칼이, 군인이자 자원봉사 소방관으로 활동하며 가족뿐 아니라 주변의 존경을 받았던 아버지를 기리기 위해, 그에 대한 따뜻한 추억과 위대함을 기리기 위해 그를 부르던 애칭(조쉬)으로 와이너리 이름이 지어졌기 때문이다. 항상 묵묵히 뒤에서 우리를 받쳐주시며 애써주신 아버지의 노고와 위대함에 감사를 표하는 마음으로 이 와인을 선물해보는 것은 어떨까?

▲ 조쉬 <사진=WoodsWholesaleWine>

생산지 : 미국 > 캘리포니아

품종 : 진판델 56%, 메를로 20%, 쁘띠 시라 15%, 기타 9%

16년 전통의 국내 최초 WSET 인증기관인 WSA와인아카데미에서는 국내 최다 WSET Level 4 Diploma Certificate 강사진을 보유하고 있어 수준 높은 와인 교육을 하고 있다. 이 밖에도 지역심화과정, 세미나 개최 등 다양한 WSA동문 혜택 행사를 진행하여 와인 지식 및 와인업계의 커리어를 고려하는 이들에게 최적의 와인전문 교육기관이다.

글 WSA와인아카데미 info@wsaacademy.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