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6월 11일 금요일, WSA와인아카데미에서 뉴질랜드 와인 협회가 인증하는 뉴질랜드 와인 전문가 과정이 개강한다. 뉴질랜드 와인 전문가 과정(New Zealand Wine Certification Program)은 뉴질랜드 와인의 우수성과 다양성을 널리 알리기 위해 뉴질랜드 와인 협회(New Zealand Wine Growers)에서 공식 인증, 후원하는 프로그램이다.

강의는 동일 협회에서 진행한 뉴질랜드 와인 교육자 과정(New Zealand Wine Educator Course)을 만점으로 수료한 박수진 원장이 강의한다. 협회가 제공하는 체계적인 커리큘럼대로 뉴질랜드 와인의 전반적인 지식부터 북섬, 남섬의 대표 와인 산지까지 아우를 예정이다.

WSA와인아카데미의 관계자에 따르면, 해당 과정은 일일 클래스로 진행되지만 탄탄한 커리큘럼과 퀄리티 있는 시음주를 바탕으로 업계 소믈리에뿐만 아니라 와인 애호가들에게도 인기 있는 강좌 중 하나로 손꼽힌다고 한다. 또한 수료 후 뉴질랜드 와인 협회의 공식 수료증까지 받을 수 있는 자격 프로그램이라는 점에서 수요가 상당히 높은 편이라 한다.

자세한 내용 확인 및 신청은 WSA와인아카데미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고, 문의사항은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WSA와인아카데미) 또는 WSA와인아카데미(02-516-3773)로 하면 된다.

소믈리에타임즈 유성호 기자 ujlle0201@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