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급증하는 와인 수요와 함께 와인 공부에 대한 관심 또한 늘고 있다. 그에 따라 많은 종류의 와인 관련 학원과 수업들이 생기고 있다. 많은 학원과 복잡해진 커리큘럼 속에서 어떤 클래스를 수강해야 잘 한 선택일까?

먼저는 자격증 취득이 가능한 기관을 추천한다. 이왕 배우는 거 내 능력을 증명할 수 있는 자료가 있다면, 추후에 어떤 형태로든 될수 있다.

두 번째로 중요한 것은 그 자격증의 공신력과 가치이다. 모든 자격증이 같은 가치를 지니고 있지는 않다. 와인 관련 자격증 중에서 국내외로 가장 공신력 있는 자격증은 WSET(Wine and Spirit Education Trust) 자격증이다. 국내 최대의 국제인증 와인교육기관 WSA와인아카데미는 현 WSET 과정을 국내에 가장 먼저 들여왔으며, 국내 최대 규모로 운영하며 체계적으로 교육 중이다.

최근 WSA와인아카데미는 바쁜 현대인들을 위해서 주말 하루 만에 와인에 대한 기초지식을 배울 수 있는 1일 완성 코스를 개설했다.

기존의 WSET 입문과정 커리큘럼과는 다르게 1 Day Course는 하루 3시간씩 2회차로 진행된다. 이 과정은 WSET Level 1 취득과 함께 일상생활에 바로 적용해서 사용할 수 있는 유익한 기초정보들과 함께 와인의 기본 지식을 제공한다. 더불어 등록을 하게 되면 입문 교재와 함께 와인 2종 & 햄퍼세트를 증정하여 수업 시간에 배운 내용을 토대로 집에서 편안하게 와인과 음식을 매칭해볼 수 있도록 한다. 

오는 6월 5일에 개강하는 1 Day Course는 안신희 강사가 강의한다. 영국에서 Food Management 석사과정을 수료한 뒤, 경희대학교 일반대학원 조리외식경영학과 박사과정을 나와 국내 1호 내추럴 와인 박사 학위를 취득하였다. 현재 한국관광대학교 소믈리에 학과를 비롯한 여러 대학교에서 강의를 진행하고 있다.

한편, 2005년 개관한 이래로 1만여 명 이상의 동문을 지닌 WSA와인아카데미는 자체적으로 형성되는 동문 네트워크 및 철저한 수강생 케어를 자랑한다. 그 밖에도 동문 대상의 세미나 개최 등 다양한 동문 혜택 행사를 진행하고 있으므로 와인에 대한 지식 및 와인업계의 커리어를 고려하는 이들에게 최적의 와인전문 교육기관이라고 자부한다. 자세한 내용 및 신청은 WSA와인아카데미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고, 그 밖의 문의사항은 카카오톡 채널(WSA와인아카데미) 또는 WSA와인아카데미 대표전화(02-516-3773)로 문의하면 된다.

소믈리에타임즈 유성호 기자 ujlle0201@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