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캘리포니아 소노마 카운티 지역의 프리미엄 부티크 와인 전문 수입사 보틀샤크가 5월 21일 ‘부부의 날’을 맞아 ‘웨스트와일더 스페셜 에디션’을 추천한다고 전했다. 

‘부부의 날’은 부부관계의 소중함을 일깨우고 화목한 가정을 일구어 가자는 취지로 제정된 법정기념일이다. 가정의 달인 5월에 둘(2)이 하나(1)가 된다는 의미가 담겨 있으며, 매년 5월 21일을 부부의 날로 지정하여 기념하고 있다.

보틀샤크가 부부의 참다운 의미를 되새길 수 있도록 이번 부부의 날을 맞아 준비한 와인은 패키지부터 고급스러운 ‘웨스트와일더 튜브형 지관 패키지’이다. 웨스트와일더 지관 패키지는 ‘웨스트와일더 화이트’와 ‘웨스트와일더 카베르네 소비뇽’ 등 총 2종으로 구성되어 있다. 각 종류별로 3캔씩 튜브 형태의 지관에 들어있는 패키지 상품으로, 전국 이마트 트레이더스 매장에서만 구매할 수 있다.

▲ 보틀샤크는 둘이 하나되는 부부의 날 ‘웨스트와일더 지관 패키지’을 추천한다 <사진=보틀샤크>

웨스트와일더 캔 와인의 경우 한 캔당 250ml, 3캔이면 750ml이므로 지관 1패키지와 바틀 와인 한 병의 용량이 같아 훨씬 경제적이고 간편하게 와인을 즐길 수 있다.

매튜 앨런(Matthew Allan)과 케니 로치포드(Kenny Rochford)가 진행시킨 프로젝트로 탄생한 웨스트와일더 캔 와인은 와인전문매체 'Wine Spectator'에서 ‘세계 최고의 캔 와인 1위’로 평가받은 와인이다. 품질, 접근성, 책임감 등 까다로운 조건을 통과한 최상의 와인으로, 리츠칼튼(The Ritz-Carlton)과 같은 고급 호텔을 비롯해 세계 최고의 골프 코스로 불리는 페블비치 골프링크(Pebble Beach Golf Links) 등 프리미엄 리조트에서 꾸준히 사랑받고 있다. 국내에서는 신세계조선호텔 그룹의 레스케이프호텔과 세계 최대 규모의 인공 서핑 파크인 웨이브파크 등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웨스트+와일더 화이트 캔 와인은 한 여름에 어울리는 상쾌하고 깔끔한 맛으로 와인애호가들의 구미를 자극한다. 일반적으로 생선이나 해산물과 곁들여도 좋지만 상큼한 샐러드나 크림 파스타, 버섯 리조또 같은 담백한 음식과도 궁합이 좋다.

웨스트+와일더 카베르네 소비뇽은 베이킹 스파이스를 가미한 말린 허브, 까씨스(Cassis 까막까치밥나무 열매)와 풍부한 과일 향을 지닌 레드 와인이다. 산뜻하면서도 향기로운 체리와 블랙 베리의 풍미가 특유의 산미와 어우러져 마시는 내내 즐거움을 선사한다.

▲ 고급스러운 패키지의 웨스트와일더 지관 에디션 <사진=보틀샤크>

데이비드 김 보틀샤크 대표는 “부부의 참 의미를 되새길 수 있는 ‘부부의 날’을 맞아 고급스러운 패키지의 웨스트와일더 지관 에디션을 준비했다”며 “5월 출시 이후 ‘금주의 추천상품’ 등으로 눈길을 끌 만큼 높은 인기를 구가하고 있다. 부드러운 웨스트와일더 화이트 캔 와인, 강렬한 웨스트와일더 카베르네 소비뇽 캔 와인과 함께 이번 부부의 날을 더 뜻 깊게 보내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보틀샤크는 이마트 트레이더스 전용 제품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웨스트와일더 지관 패키지 출시를 기념해 보틀샤크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다양한 이벤트를 이어가고 있다. 스템이 없어 자동적으로 스월링이 되는 웨스트와일더 캔 와인 전용 글라스 등 다양한 이벤트 상품이 준비되어 있다. 자세한 사항은 보틀샤크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에서 확인하면 된다.

소믈리에타임즈 유성호 기자 ujlle0201@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