딜리버리 전성시대다. 이제는 집에서도 고품격 미식생활을 즐기기 원하는 이들을 위한 트렌디한 음식점을 쉽게 찾아볼 수 있다. 지속되는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제한된 생활이 아쉽지만, 집에서도 훌륭한 외식 라이프를 완성할 수 있는 딜리버리 맛집들이 눈길을 끌고 있다.

01. 집에서 즐기는 전문 수제맥주 펍(PUB)

▲ 수제맥주 딜리버리 서비스 <사진=핸드앤몰트>

국내 수제맥주 브랜드 핸드앤몰트는 브루랩에서 직접 만든 신선한 수제 맥주를 최상으로 즐길 수 있는 딜리버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상상페일에일’은 4가지 홉을 사용해 다채로운 향이 특징이며, 2021 대한민국 주류대상 페일에일 부문을 수상한 핸드앤몰트의 대표 제품이다. 깔끔한 페일에일과 브루랩의 히든 메뉴인 ‘하프바베큐폭립’을 추천한다. 직접 만든 바베큐 소스로 양념하여 그릴에 천천히 구워낸 폭립과 감자튀김은 맥주와도 만족도 높은 페어링을 자랑한다.

02. 집에서 즐기는 전문 스테이크 하우스

▲ 스테이크 딜리버리 서비스 <사진=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

프리미엄 다이닝 레스토랑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는 딜리버리 서비스를 중점으로 다시 한번 전성기를 맞고 있다.

딜리버리 전용 메뉴 개발과 매장 오픈 등으로 전년 동기 대비 27배 이상의 성장률을 보였다. ‘스페셜 갈릭 스테이크’, ‘멜티드 치즈 스테이크’ 등 스테이크 하우스의 전문성을 살린 메뉴들을 딜리버리 전용 메뉴로 제공하여 집에서도 프리미엄 스테이크를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03. 집에서 즐기는 프리미엄 디저트

▲ 빙수 딜리버리 서비스 <사진=배스킨라빈스>

여름철 대표 디저트인 빙수 시장에 이색 콜라보레이션 제품이 출시되었다.

프리미엄 빙수 브랜드 밀탑과 배스킨라빈스가 협업하여 다양한 상품을 선보인다.

‘팥빙수’는 100% 국내산 팥과 전통방식에 따라 만든 팥앙금을 사용해 달콤하면서도 담백한 맛을 살렸으며, 바닐라 아이스크림을 듬뿍 올렸다. 이 외에 ‘스트로베리 요거트빙수’, ‘망고 샤베트’ 빙수도 준비됐다. 

배스킨라빈스는 현재 배달 고객을 위한 정기 프로모션을 운영 중이다.

소믈리에타임즈 전은희 기자 stpress@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