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듀체스 드 부르고뉴’ 코로나19 극복 위해 추상 예술가 ‘로드 라페르’와 콜라보레이션 <사진=듀체스 드 부르고뉴>

와인 맥주 ‘듀체스 드 부르고뉴(이하 듀체스)’에서 추상예술가 ‘로드 라페르’와 함께한 아트 컬렉션을 출시한다.

지난해부터 계속되고 있는 코로나19의 영향으로 레스토랑이나 바, 호텔 등의 운영이 제한되면서 주류 납품을 하는 양조 업계에도 타격이 이어졌다. 코로나19가 장기화되자 듀체스 양조장 ‘페어헤게 브류어리’의 대표 ‘칼 페어헤게’는 정체되어 있는 시장에 활기를 불어넣기 위해 그의 창의성과 기업가 정신, 그리고 예술에 대한 애정을 담아 아트 컬렉션 프로젝트를 진행하게 되었다.

듀체스는 저명한 추상예술가 ‘로드 라페르’와 손을 잡고 감각적인 아트 컬렉션과 함께 이번 프로젝트의 비하인스 스토리를 담은 로드 라페르 아트북을 선보인다. 로드 라페르는 자신의 작품을 ‘마음을 위한 공간’을 뜻하는 라틴어 ‘스파티움 스피리터스’라 칭하며, 좋은 사람들과 대화하며 마시는 와인, 그리고 예술을 경험하고 실천하는 것이 마음을 넓히고 위하는 공간이라 설명했다.

▲ 추상예술가 ‘로드 라페르’와 함께한 아트 컬렉션 <사진=듀체스 드 부르고뉴>

3L 듀체스 맥주에 페인팅 원본 작품이 삽화로 부착되어 있는 ‘Beer Meets Art’는 벨기에 맥주 마니아인 중국인 ‘위에 투’에게 7,500유로(한화 1천만 원)에 판매되어 세계적으로 주목받기도 했다.

듀체스는 이번 아트 프로젝트의 의미를 전 세계적으로 알리고자 추가 복제판 상품을 한정 수량으로 선보인다. 국내에는 3L 4종으로 구성된 세트를 5세트로 한정 판매한다. 6L 단품 또한 30병 한정으로 선보이며, 이 제품은 아트 컬렉션 구매 고객에 한해 우선순위로 구매 기회를 제공한다. 듀체스의 아트 컬렉션은 레드텅 부티크 전 지점(압구정 본점, 서래점, 센텀점, 여의도점)에서 단독으로 만나볼 수 있다.

한편, 이번 아트 컬렉션을 통해 얻은 수익금은 세계보건기구에 기부되어 코로나를 극복하는 데에 사용될 예정이다.

소믈리에타임즈 유성호 기자 ujlle0201@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