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란시스 포드 코폴라 와이너리에서 생산되는 와인들 <사진=Francis Ford Coppola Winery>

나파밸리 와인 세계의 대표 그룹 중 하나인 델리카토 패밀리 와인즈(Delicato Family Wines)가 영화 대부의 감독으로 유명한 프란시스 포드 코폴라(Francis Ford Coppola) 감독의 와이너리 일부를 미공개 금액으로 인수했다.

협약에 따라 프란시스 포드 코폴라 와인 그룹의 포트폴리오 프란시스 포드 코폴라 와이너리(Francis Ford Coppola Winery)와 버지니아 데어 와이너리(Virginia Dare Winery) 그리고 아르키메데스 빈야드(Archimedes Vineyard) 등이 델리카토 그룹에 합류하게 된다.

이번 합병으로 델리카토 그룹은 미국 내 11달러 이상의 와인 생산 회사 5위, 캘리포니아 와인 수출 3위 회사로 올라서게 된다. 프란시스 포드 코폴라 와이너리에서 생산되는 ‘코폴라 다이아몬드(Coppola Diamond)는 미국 내 프리미엄 3위 와인 브랜드이다.

프란시스 포드 코폴라 감독은 델리카토 패밀리 와인의 지분을 갖고, 이사회에 합류할 예정이다. 그는 "나파 밸리 지역에 가족 별장을 구입하고자 하는 꿈에서 시작한 와인 사업은 이제 수상 경력이 있는 상징적인 와인을 생산하는 사업이 되었다”라고 말하며 “우리 가문의 와이너리를 훨씬 더 높이 올리기 위한 알맞은 것을 발견했다. 델리카토 역시 가문 소유의 회사이며, 양사가 장기적인 지속 가능성 초점과 가문적 가치(청렴, 존중, 품질, 책임, 파트너십, 우수성 및 공동체)를 기반을 두고 있기 때문에 공통된 핵심 가치를 공유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델리카토 그룹의 크리스 인델리카토(Chris Indelicato)는 “우리는 긍정적인 시장 동향을 활용하고 수익성 있는 성장을 촉진하며 직원들에게 기회를 창출할 수 있는 주요 성장 범주에서 강력한 위치에 놓일 수 있게 되었다”라고 말하며 “프란시스 포드 코폴라 와이너리와 그 브랜드를 델리카토 포트폴리오에 포함시킴으로써, 우리는 매우 흥미롭게 된 것은 물론 대폭 확장되었다. 프란시스 포드 코폴라의 창의성과 우수한 와인을 활용하여 전 세계 소비자, 공급자, 소매업체에 어필하여 포트폴리오 전략을 강화할 수 있길 바란다”라고 덧붙였다.

소믈리에타임즈 유성호 기자 ujlle0201@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