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1 상반기 아르바이트 키워드 TOP 10 <사진=알바천국>

구인구직 아르바이트 전문 포털 ‘알바천국’이 2021년 1월부터 6월까지 알바천국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에서 검색된 아르바이트 키워드 상위 10개를 발표했다.

가장 많이 검색된 키워드는 지난해 상반기부터 줄곧 1위를 기록해온 ‘편의점’으로, 아르바이트 구직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대표 업직종으로 꼽힌다.

특히, 지난해 상ㆍ하반기 브랜드 키워드로는 유일하게 상위 10개 순위에 랭크됐던 ‘쿠팡(2020년 상반기 6위, 하반기 4위)’이 올해 10위를 기록한 데 반해 편의점 브랜드인 ‘GS25’가 새롭게 진입해 5위를 차지한 것도 주목할만하다.

편의점과 함께 인기 업직종으로 거론되는 ‘카페’ 역시 지난해부터 2순위를 유지하고 있다. 더불어 ‘문화ㆍ여가ㆍ생활’ 및 ‘교육ㆍ강사’ 업직종 키워드인 ‘학원’, ‘독서실’, ‘PC방’ 등이 6위, 7위, 9위로 나타나는 등 10위권 내 포함됐다.

‘당일지급’, ‘주말’ 등 ‘N잡’과 관련된 키워드도 매월 3~7위 중위권을 기록하며, 최종적으로 나란히 3,4위에 올랐다.

같은 기간 시즌별 키워드 분류에서는 ‘발열’이 1위를 기록했다.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매장 출입 시 발열 체크가 필수 조건으로 자리잡자 관련 알바자리에도 관심이 높아진 것으로 풀이된다.

기타 시즌별 10위권 키워드로는 ‘설날(2위)’, ‘야구(3위)’, ‘워터파크(9위)’, ‘연말정산(10위)’ 등이 있다.

알바천국 관계자는 “지난해에 이어 인기 업직종과 관련한 키워드의 검색량이 상당했다”며 “더불어 해당 업직종과 관련한 브랜드 키워드도 상위권에 새롭게 진입하는 등 브랜드 알바자리에 대한 관심도 꾸준히 이어지는 중”이라고 덧붙였다.

소믈리에타임즈 전은희 기자 stpress@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