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미의 낭만테이블, 알리오올리오

오늘은 올리브오일의 향이 가득한 알리오올리오를 소개해드릴게요.

진한 올리브오일 만의 매력을 듬뿍 담은 알리오올리오는 부재료를 최소화하고 올리브오일의 향에 집중하는 것이 가장 맛있게 즐기는 방법인데요.

오늘은 가볍게 칵테일새우를 곁들이는 정도로 밋밋함을 달래보았습니다. 한국인의 입맛에는 약간 느끼할 수 있어 페페론치노 다져 넣으면 매콤함까지 어우러져 정말 근사한 알리오올리오를 만드실 수 있답니다.

가족과 함께 집에서 식사하는 일이 일상이 되어버린 지 오래된 것 같아요. 매일 먹는 집밥이 지겨우시다면 간단한 레시피로 풍성한 분위기를 낼 수 있는 알리오올리오를 추천합니다. 화이트와인을 가볍게 곁들여도 잘 어울리는 파스타랍니다.

- 알리오올리오 –

01. 요리 재료

파스타면 1인분, 안달루시아산올리브유 5~6 큰 술, 칵테일 새우 7~8마리, 통마늘 5~6개, 페페론치노 3~4개, 소금, 후추 약간씩, 면수 1/2컵

02. 요리 과정

1) 끓는 물에 파스타면을 넣고 7~8분 정도 끓여주세요.

2) 면이 알맞게 삶아졌으면 볼에 옮기고 올리브유를 1 큰 술 정도 넣고 잘 버무려 면이 달라붙지 않게 해주세요.

3) 마늘은 편으로 썰고 페페론치노는 2~3등분으로 썰어주세요.

4) 올리브유 2~3 큰 술을 넣고 약불로 유지하고 통마늘과 페페론치노를 넣고 볶아주세요.

5) 마늘이 말랑하게 익으며 향이 올라오기 시작하면 면을 넣고 잘 섞어주시고
이때 면수와 소금, 후추를 넣어 간을 맞춰주세요.

6) 불을 끄고 올리브유를 살짝 더 곁들여 완성해 주세요.

 

푸드 스타일리스트로 활동 중인 김지은 대표는 푸드 스튜디오 '미미의 부엌'과 푸드 블로그 '미미의 낭만테이블'을 운영중이며, 요리도서 'BEAN-CURD : 두부로 만드는 40가지 레시피'를 출간했다. 요리부터 플레이팅까지 누구나 따라 하기 쉽고 간편하며, 전문가의 손길이 닿은듯한 레시피를 소개하고 있다.

소믈리에타임즈 김지은 푸드스타일리스트 fever1332@naver.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