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수창작(1차창작) 동인행사 '작여회(작가님, 여기 회지내주세요!)'가 9월 25일 신림 애니노리에서 개최된다. 
 

▲ 제3회 작여회 안내 이미지 <사진=작여회>

이번으로 3회를 맞이하는 '작여회'는 동인행사의 주류인 2차 창작 콘텐츠 행사와 달리 순수 창작(1차 창작) 동인행사로 프로/아마추어 작가 개인이나 창작 동아리가 부스를 열어 만화, 글, 일러스트 등 그들의 작품을 출품하고 교류하는 행사이다.

1차 창작 작품인 만큼 행사에 참가하는 작가는 필수로 회지(책) 형태를 갖춘 작품을 출품하여야 하며 추가로 굿즈(공예품)를 함께 출품 할 수 있다. 

▲ 제1회 작여회 우수회지 "데빌 더 바리스타" <사진=작여회>

특히, 작여회에는 매 회 우수 회지를 선정하며 선정되는 작가에게는 만화전문서점에 전시되는 등 혜택이 주어질 예정이다. 제1회에는 '초록싹달팽이' 작가의 단편선인 "데빌 더 바리스타"라는 작품이 우수 회지로 선정되었다. 이 작품은 '악마'와 '커피'라는 흔한 소재를 흥미롭게 엮어 몰입도 높은 스토리를 구성했다는 평으로 선정되었다. 참고로 8월 6일 열린 제2회 작여회 우수회지는 주최측에서 선정 중에 있다.

주최측은 "아직 행사의 규모가 작고 경험이 부족하지만, 지속적인 1차 창작 동인행사를 통해 작가들이 마음 껏 창작을 즐길 수 있는 자리를 만들고 싶다. 더 나아가 교류를 활성화 하여 1차 창작 문화의 정착을 위해 힘쓰겠다."라며 행사에 대한 목표를 밝혔다. 

제3회 작여회 부스 참가 모집은 8월 15일부터 9월 4일까지 작여회 홈페이지에서 진행되며 4회는 11월 중 진행 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 및 문의는 트위터(@jakka_nim)이나 이메일(jakkanim@naver.com)로 하면 된다.

소믈리에타임즈 최지혜기자  stpress@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