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샤토 앙젤뤼스의 '3D NFT 아트워크' <사진=Cult Wines>

고급 와인 투자회사 ‘컬트 와인즈(Cult Wines)’가 보르도에 위치한 샤토 앙젤뤼스(Chateau Angélus)와의 협업을 통한 ‘NFT(Non-Fungible Token) 아트워크’를 공개했다.

샤토 앙젤뤼스의 2020 빈티지 출시를 기념해 제작된 이번 디지털 아트워크는 앙젤뤼스의 상징인 ‘종’을 3D 애니메이션으로 제작한 것이 특징이다. 7월 13일부터 7월 20일까지 경매를 통해 판매된 이 작품은 암호화폐인 USDC로 판매되었으며 최종 경매가는 약 11만 달러(한화 약 1억 2,650만 원)에 달했다.

샤토 앙젤뤼스의 NFT 아트워크의 구매자는 단순히 작품을 소유하는 것에서 끝나는 것이 아닌 2021년 포도 수확 기간을 체험하거나, 와이너리의 최고 경양자와 함께 시음에 참여하는 등 포도밭에서 병까지의 ‘와인 여정’에 함께 참여할 예정이다.

컬트 와인즈의 글로벌 책임자인 코리 파킨슨(Corey Parkinson)은 “블록체인은 와인이 저장되고 인증되는 방식을 변화시키고 있는 끊임없이 발전하는 공간이다”라고 말하며 “우리는 이러한 움직임의 선두에 설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소믈리에타임즈 유성호 기자 ujlle0201@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