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커피구독 서비스 ‘카페박스’의 온라인 커피 박람회 <사진=카페박스>

구독형 홈카페 큐레이션 서비스 ‘카페박스’를 운영하고 있는 스타트업 터틀크루가 메타버스를 통해 온라인 커피 박람회 ‘ON : 카페’(이하 온카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메타버스는 가상을 뜻하는 ‘메타(Meta)’와 우주를 뜻하는 ‘유니버스(Universe)’의 합성어로 3차원 가상세계를 말한다.

지난 7월 31일 개최된 온카페는 코로나 확산세가 지속됨에 따라 메타버스를 활용해 사람들이 커피를 쉽고 재밌게 즐길 수 있도록 도움을 주기 위한 취지로 열렸다.커피 전문가와 커피 업계 종사자, 커피를 좋아하는 일반인 등이 참석했으며, 커피 강연, 레시피 시연 등 다양한 행사가 진행됐다.

카페박스는 메타버스를 통한 온라인 커피 박람회 개최로, 커피를 즐길 수 있는 새로운 길을 열어 박람회 참석자뿐만 아니라 커피 업계 종사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는 설명이다.

한 참석자는 “코로나 때문에 오프라인 행사에 참여하지 못하는 아쉬움이 있었는데, 메타버스로 커피 박람회를 참여할 수 있어서 신선했다”고 말했다. 또 다른 참석자는 “커피를 좋아하는 분들과 한 자리에 모여 이야기를 나눌 수 있어서 좋았다”고 소감을 전했다.

카페박스는 전국 유명 로스터리 카페들의 원두/드립백/캡슐을 소비자의 취향에 맞춰 매달 다른 구성으로 정기 배송하는 커피구독 서비스이다. 로스팅 챔피언, 큐그레이더 등 커피 전문가들이 운영하는 신뢰도 높은 로스터리 카페와 파트너십을 맺고 있어 고품질의 커피를 집에서 간편하게 받아볼 수 있다.

한편 카페박스는 온라인 커피 플랫폼으로서 앞으로도 많은 사람이 커피를 안전하고 쉽게 즐길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온라인에서 박람회 및 강연 등 다양한 콘텐츠를 개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소믈리에타임즈 전은희 기자 stpress@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