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미의 낭만테이블, 감자샐러드

오늘은 언제 어디서나 맛있게 먹을 수 있는 감자샐러드를 소개해드릴게요.

방학을 보내고 있는 아이들과 하루를 지내다 보면 식사 외에 다양한 간식을 챙겨주게 되는데요. 인스턴트식품이나 과자, 아이스크림들만 주기에는 건강이 걱정되실 거 같아요.

조금 넉넉히 만들어 반찬으로 내어도 좋고 빵 위에 올려 샌드위치로 먹어도 좋고 그냥 샐러드 자체로만 먹어도 너무 맛이 좋은 감자샐러드는 아이들 간식으로 챙겨주기에도 아주 좋답니다.

여름철이면 하얀 김이 모락모락 올라오는 찐 감자만 보아도 기분이 좋아지는데요.

찌거나 삶은 감자에 채소와 마요네즈를 넣고 으깨서 샐러드를 만들면 그대로 푹푹 퍼먹고 싶어진답니다.

뜨거운 여름 시원한 맥주 한 잔이 생각날 때 맛있는 안주로도 좋으니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감자샐러드 만들어 보시는 건 어떨까요?

- 감자샐러드 –

01. 요리 재료

감자 5개, 당근 1/2개, 오이 1개, 양파 1/2개, 맛살 3줄, 소금 1큰술, 마요네즈 7~8큰술, 머스타드소스 3큰술, 버터 20g

02. 요리 과정

1) 재료를 준비해 주세요.

2-3) 감자는 4등분으로 썰어 삶거나 쪄주세요.

4-5) 오이는 슬라이스로 썰고 당근과 양파는 다져주세요.

6) 맛살은 잘게 썰어주세요.

7-8) 오이, 당근, 양파를 볼에 담고 굵은소금 큰 술을 넣고 5분 정도 절인 후 물기를 꽉 짜주세요.

9) 삶은 감자의 껍질을 벗기고 뜨거운 상태에서 버터를 넣고 매셔로 잘 으깨주세요.

10-11) 감자에 채소와 마요네즈, 머스타드 소스를 넣고 잘 버무려 감자샐러드 만들기 완성해 주세요.

 

푸드 스타일리스트로 활동 중인 김지은 대표는 푸드 스튜디오 '미미의 부엌'과 푸드 블로그 '미미의 낭만테이블'을 운영중이며, 요리도서 'BEAN-CURD : 두부로 만드는 40가지 레시피'를 출간했다. 요리부터 플레이팅까지 누구나 따라 하기 쉽고 간편하며, 전문가의 손길이 닿은듯한 레시피를 소개하고 있다.

소믈리에타임즈 김지은 푸드스타일리스트 fever1332@naver.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