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a Bastide Peyrassol Côtes de Provence 2020 <사진=Pierre Yovanovitch>

유명 인테리어 건축가 피에르 요바노비치(Pierre Yovanovitch)가 프로방스 에스테이트 코만드리 드 페이라쏠(Commanderie de Peyrassol)과 협력하여 그의 첫 맞춤 와인 보틀을 제작했다.

요바노비치가 보틀 디자인에 참여한 와인은 ‘라 바스티드 페이라쏠 코뜨 드 프로방스 2020(La Bastide Peyrassol Côtes de Provence 2020)’으로 이 와인이 만들어진 코만드리 드 페이라쏠은 13세기 당시 기사단이 중세 성지로 가는 순례자들의 휴식처 역할을 한 곳이다.

이에 맞춰 와인 보틀은 ‘중세시대의 탑’ 모양에 영감을 받았으며, 우아한 곡선은 물론 병 윗부분에는 템플 기사단의 상징적인 십자가가 새겨졌다.

요바노비치는 디자인 전문지 월페이퍼*를 통해 “와인 보틀의 디자인은 프랑스 남부 지방의 자연적인 색조와 색채에 대한 경의를 표하는 역할을 한다”라고 말하며 “로제의 기원과 제 고향인 프로방스의 모습을 모방하고자 했다”라고 전했다.

소믈리에타임즈 유성호 기자 ujlle0201@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