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OK저축은행 박세리 인비테이셔널 <사진=보틀샤크>

미국 프리미엄 부티크 와인 전문 수입사 보틀샤크(Bottleshock)가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 투어 ‘OK저축은행 박세리 인비테이셔널(Invitational)’ 스폰서로 참여한다고 13일 밝혔다.

올해로 11번째를 맞는 OK저축은행 박세리 인비테이셔널은 오는 9월 17일부터 19일까지 충북 청주시 세종 실크리버 컨트리클럽&갤러리에서 열린다. 지난해 코로나19 여파로 대회 전체가 취소되는 아쉬움을 뒤로 한 채 올해는 총상금 8억원을 놓고 120명의 선수가 명승부를 펼친다. OK금융그룹 계열사 OK저축은행(대표 정길호)이 개최하는 이번 대회는 지난 2010년 행복 나눔 클래식으로 시작되었으며, 지난 2014년부터 ‘OK저축은행 박세리 인비테이셔널’로 이름이 변경되었다.

보틀샤크는 이번 대회에서 화이트 캔 와인 3개와 스파클링 화이트 캔 와인 3개 등 총 6개의 웨스트+와일더 캔 와인으로 구성된 틴케이스 세트 200개를 협찬한다. 웨스트+와일더 틴케이스는 세련된 블루 톤의 감성적인 디자인으로 선물뿐만 아니라 일상 생활에서 다양한 용도로 사용이 가능하다. 특히, 골프나 캠핑, 피크닉 등 야외활동 시에 캔 와인과 캔 음료 등의 캐리어로 사용하거나 동전, 명함 등 간단한 소지품을 보관하는 용도로 활용이 가능하다.

매튜 앨런(Matthew Allan)과 케니 로치포드(Kenny Rochford)가 진행시킨 프로젝트로 탄생한 웨스트+와일더 캔 와인은 세계적인 와인전문매체 '와인 스펙테이터(Wine Spectator)'에서 ‘세계 최고의 캔 와인 1위’로 3년 연속 평가받기도 했다. 품질, 접근성, 책임감 등 까다로운 조건을 통과한 최상의 와인으로 리츠칼튼(The Ritz-Carlton)과 같은 고급 호텔을 비롯해 세계 최고의 골프 코스로 불리는 페블비치 골프링크(Pebble Beach Golf Links) 등 프리미엄 리조트 등에서 꾸준히 사랑받고 있다.

▲ 6개의 웨스트+와일더 캔 와인으로 구성된 틴케이스 세트 <사진=보틀샤크>

현재 국내에서도 다수의 프리미엄 골프장과 호텔 리조트 등에서 큰 사랑을 받고 있는 웨스트+와일더 캔 와인은 라운딩 필수템, 골프 와인 등으로 인지도를 높이고 있다.

데이비드 김 보틀샤크 대표는 “대한민국 골프 영웅 박세리 감독님의 이름을 건 유서 깊은 ‘OK저축은행 박세리 인비테이셔널’ 투어에서 골프 와인으로 각광받고 있는 웨스트+와일더 캔 와인을 선보일 수 있어 영광”이라며 “앞으로 더 다양한 프로모션과 이벤트를 통해 ‘골프=웨스트+와일더 캔 와인’이라는 브랜드 이미지를 확립하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소믈리에타임즈 유성호 기자 ujlle0201@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