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CIVB(보르도 와인 전문가 과정) <사진=WSA와인아카데미>

오는 10월 13일, WSA와인아카데미에서 전 세계 와인 산지 중에서 가장 큰 관심과 사랑을 받는 프랑스 보르도에 대해 심층적으로 배울 수 있는 CIVB(Conseil Interprofessionnel du Vin de Bordeaux) 와인 전문가 과정이 진행된다.

이번 과정은 보르도 중에서도 좌안에 집중하여 배우게 된다. 대표 와인들을 시음하면서 좌안만의 특징 및 우안과의 차이를 하루만에 체계적으로 정리할 뿐만 아니라, 수업 후 L’Ecole du Vin(프랑스 보르도 와인협회 산하 와인학교)의 공식 인증 수료증 또한 받을 수 있다.

WSA와인아카데미에서 진행하는 해당 과정은 전 세계 와인 산지 중 언제나 가장 큰 관심과 사랑을 받고 있는 프랑스의 보르도 지역을 보다 심층적으로 다루는 동시에, 공신력 있는 협회의 인증서 취득은 물론 부담 없는 원데이 클래스로 구성되어 이미 수 차례 진행할 때마다 항시 만석을 채웠던 만큼 매우 수요가 높은 지역심화과정이다.

자세한 내용 확인 및 신청은 WSA와인아카데미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고 문의사항은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WSA와인아카데미) 또는 WSA와인아카데미(0507-1377-3773)로 하면 된다.

소믈리에타임즈 유성호 기자 ujlle0201@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