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미의 낭만테이블, 닭가슴살 카레

일반적으로 닭가슴살은 그냥 삶아서 샐러드와 함께 다이어트 음식으로 많이 드시곤 합니다. 하지만 오늘만큼은 닭가슴살을 특별하게 그리고 맛있게 즐길 수 있는 ‘닭가슴살 카레’에 도전해 보시는 건 어떨까요?

닭가슴살을 카레에 넣고 끓여도 되지만, 버터를 입혀 맛있게 구운 뒤 토핑으로 올려도 정말 맛있고 특별한 요리가 됩니다. 또한, 달가슴살을 카레에 콕 찍어 먹거나 카레와 밥을 쓱쓱 비벼 먹는 맛까지!

참고로 닭가슴살은 조리 전 우유에 담가두면 잡내를 없애는 데 도움이 되니 조리 시 참고해 주세요!

- 닭가슴살카레 -

01. 요리 재료(2인분 기준)

닭가슴살 150g, 감자 1개, 양파 1/2개, 당근 1/2개, 카레 블록 2개, 버터 1조각, 식용유 적당량, 소금, 후추 약간, 물 400ml

02. 요리 과정

1) 분량에 맞게 재료 준비를 해주세요.

2) 당근, 감자는 모서리를 깎아 동글한 모양으로 한 입 크기로 썰어주세요.

3) 양파는 깍둑썰기해주세요.

4) 닭가슴살은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 소금, 후추를 살짝 뿌려 밑간해주세요.

5-6) 냄비에 기름을 두르고 양파를 볶다 감자, 당근, 버터를 넣고 볶아주세요. 그 뒤, 감자, 당근의 겉면이 살짝 익으면 물을 붓고 뚜껑을 닫아 감자, 당근을 익혀주세요.

7) 감자와 당근이 익으면 카레 블록을 넣어주세요.

8) 원하는 농도가 될 때까지 잘 저어 주세요 너무 되직하면 물을 소량 보충해 주세요.

9) 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닭가슴살을 구운 후 마지막의 버터를 넣어 향을 입혀 완성해 주세요.

10) 접시에 밥과 카레를 담고 닭가슴살과 파슬리가루를 올려 맛있게 즐겨주세요.

 

푸드 스타일리스트로 활동 중인 김지은 대표는 푸드 스튜디오 '미미의 부엌'과 푸드 블로그 '미미의 낭만테이블'을 운영중이며, 요리도서 'BEAN-CURD : 두부로 만드는 40가지 레시피'를 출간했다. 요리부터 플레이팅까지 누구나 따라 하기 쉽고 간편하며, 전문가의 손길이 닿은듯한 레시피를 소개하고 있다.

소믈리에타임즈 김지은 푸드스타일리스트 fever1332@naver.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