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산업에 있어 IT 기술을 통한 데이터베이스(DB) 활용은 빼 놓을 수 없을 만큼 필수적인 요소이다. 폭발적으로 성장중인 국내의 주류시장의 경우도 마찬가지다.

국내 주류시장의 현황과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국내 주류시장은 어떻게 나아가게 될지, 또한 데이터를 통해 현재 글로벌 주류 소비 트렌드는 어떻게 흘러가는지 알아볼 수 있는 특별한 세미나가 서울바앤스피릿쇼 현장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F&B 전문 미디어 소믈리에타임즈(발행인 최염규)는 오는 11월 5일(금) 오전 11시부터 13시 까지 '2021 서울바앤스피릿쇼' 전시장 내 세미나룸(강남구 코엑스 C홀)에서 "급성장하는 국내 주류시장 데이터로 들여다보자 - 국내 주류시장 분석 및 전망 세미나"를 개최한다.

강사로 나서는 '양재혁 대표'는 현재 한국와인협회 IT분과장 등 주류 업계 IT전문가로 활동하고 있으며, IT 분야 비정형 데이터 관리 전문가로 활동하고 있다. 이번 세미나는  IT 기술을 활용한 방대한 DB를 통해 국내 주류시장의 동향을 분석하고 가능성을 제시하는 시간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1부 : 급성장하는 국내 주류시장, 데이터로 들여다보기', '2부 : 포스트 코로나 이후의 국내 주류시장 전망', '3부 : 글로벌 주류 소비 트렌드'로 구성된 이번 세미나에서는 이전보다 더 불확실성이 강해진 '포스트 코로나 시대', 주류 업계 종사자 및 관계자에게 꼭 필요한 내용으로 구성하여 '감'이나 '느낌'이 아닌 데이터를 바탕으로 객관적이고 전략적인 접근 방법과 분석, 전망을 전할 계획이다.

세미나 신청은 온라인을 통해 18일(월) 오전 10시 YES24를 통해 오픈 될 예정이며, 코로나19 상황 등으로 인한 인원 제한으로 인해 조기 마감될 수 있다. 티켓은 현장 신청시 20만 원, 온라인으로 사전 신청 시 25% 할인 된 15만 원에 신청이 가능하다. 세미나 티켓에는 세미나와 함께 2021 서울바앤스피릿쇼 박람회 입장권(2만원 상당)이 포함된다.

코로나 19 확산 방지를 위해 방역 수칙을 준수하여 진행되는 이번 박람회에 대한 상세한 내용 및 문의는 2021 서울바앤스피릿쇼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며 세미나 관련 문의는 소믈리에타임즈(02-499-0110)로 하면 된다.

소믈리에타임즈 김동열 기자 feeeelin@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