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리미엄 주류 전시회 서울 바앤스피릿 쇼 11월 4일 개막해 6일까지 코엑스에서 개최 <사진=서울바앤스피릿쇼>

홈술, 홈텐더의 인기와 함께 급변하는 주류시장 트렌드와 바 문화를 알리고 다양한 주종을 관람 및 체험할 수 있는 프리미엄 주류 전문 전시회가 열린다.

스피릿, 위스키, 와인, 맥주, 칵테일, 전통주를 비롯해 홈바를 꾸밀 수 있는 바용품까지 주류산업과 관련된 다양한 브랜드와 용품을 만나볼 수 있는 서울바앤스피릿쇼 2021(이하, ‘서울바쇼’)이 다음달 4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 C홀에서 개막해 6일까지 열린다.

행사에 참여를 원하는 소비자들은 사전티켓 판매 기간인 10월 31일까지 네이버 예약과 예스24를 통해 1일 입장권인 ‘Together 티켓’으로 구매 가능하며 동반1인 무료입장이 가능하다. 이와 함께 1일권+세미나패키지를 A, B, C로 나뉘어 구매할 수 있으며, 특히 세미나 패키지를 구매한 고객들에게는 전시회 입장권과 함께 세미나 책자와 세미나 인증 수료증 그리고 기념품을 증정한다. 단, 이번 행사는 만 19세 미만은 티켓 구매와 입장이 불가능하다.

이번에 개최되는 서울바쇼는 국내외 다양한 주류와 관련 식품을 비롯해 바를 찾는 고객은 물론이고 종사자들에게 새로운 주류 트렌드를 소개하고 네트워킹을 위한 장으로 마련해 운영 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맞춤형 주류 전문가들을 위한 컨퍼런스와 비즈니스 이벤트 그리고 주류 애호가들을 위한 칵테일 클래스를 포함해 <하루의 끝, 위스키> 정보연 작가와 함께하는 북토크, 위스키 기초교육 프로그램 등 10가지가 넘는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해 진행된다.

또한 국내 유명 바들이 참여하는 THE INFINITY BARs에서는 유명 바텐더들의 시그니처 칵테일을 맛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추가로 진행되는 인피니티 바 투어 프로그램도 마련해 스피릿 애호가들의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예상된다.

서울바쇼 관계자는 “이번 서울바쇼는 단순 주류 전시를 뛰어 넘어 변화되는 주류 트렌드를 제시하고 최근 인기있는 홈술, 혼술 그리고 홈바 등에 최적화된 다양한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며 “쇼가 열리는 삼일간 전시장을 찾는 관람객들에게 새로운 주류문화를 경험할 수 있는 좋은 행사가 될 수 있도록 만반의 준비를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서울바앤스피릿쇼 2021은 11월 4일(목)부터 6일(토)까지 3일간 코엑스(COEX) 3층 C홀에서 오전 11시 오픈해 저녁 7시까지 진행된다. 자세한 내용은 서울바앤스피릿쇼 공식 홈페이지와 SNS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소믈리에타임즈 유성호 기자 ujlle0201@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