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와인 애호가들이 치즈랑 와인을 먹기 좋아하지만, 모두가 어떤 와인이랑 어떤 치즈가 어울리는지 알지 못한다. 물론 주관적인 것이지만 드링크비즈니스에서는 치즈와 함께하면 좋은 화이트 와인 조합 TOP5를 공개했다. 
 

5위는 리슬링(Riesling)과 파르메산(Parmesan)치즈다. 짭쪼름하고 단단하며 쓴맛이 있는 이 치지는 리슬링의 스위트함과 어울린다며 5번째로 추천했다.

4번째는 프로세코(Prosecco)와 브리(Brie)치즈다. 최근 프로세코의 인기는 세계적으로 많이 증가해 프랑스의 샴페인과 스페인의 카바를 위협하고 있다. 브리치즈의 크리미한 식감은 실제로 드라이하고 탄산이 있는 것과 최고로 잘 어울린다. 매체는 실제 샴페인은 그 치즈의 맛을 제압해 버릴 수도 있지만 프로세코의 맛은 이 둘을 최고로 끌어 올린다고 설명했다.

3번째는 만체고(Manchego)치즈와 진판델(Zinfandel)을 추천했다. 화이트 진판델의 과일 맛은 만체고 치즈의 풍부한 맛과 완벽하게 어울린다고 설명했다.

2번째는 모짜렐라(Mozzarella)치즈와 피노그리지오(Pinot Grigio) 와인이다. 부드러운 모짜렐라 치즈는 국내 많은 사람들이 즐겨 먹는 치즈 중 하나다. 매체는 피노(pinot)를 처음 마시는 사람들이 이 치즈와 함께하면 시작하기 쉬울 것이라고 추천했다.

마지막 1위로 추천한 페어링은 마일드 체다(Mild Cheddar) 치즈와 샤도네이(Chardonnay)다. 매체는 오크향이 나는 미디엄바디의 샤도네이는 고소한 맛의 마일드 체다 치즈와 어울릴 것이라고 설명했다. 

소믈리에타임즈 김동열기자  feeeelin@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