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1년 연말 리미티드 에디션 ‘앱솔루트 보이스’ <사진=페르노리카 코리아>

앱솔루트 보드카, 여러 목소리가 모여 서로를 응원하고 축하하는 연말 리미티드 에디션 ‘앱솔루트 보이스’ 출시

페르노리카 코리아(Pernod Ricard Korea)를 대표하는 창의력과 혁신의 아이코닉한 브랜드 앱솔루트 보드카(ABSOLUT VODKA)가 2021 연말 리미티드 에디션 '앱솔루트 보이스(ABSOLUT VOICES)'를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앱솔루트 보이스’는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이 개개인의 신념과 가치관을 서로 존중하고 응원하자는 브랜드의 철학과 메시지를 담아낸 제품이다. 앱솔루트를 대표하는 스테디셀러인 ‘앱솔루트 오리지널’과 동일하게 스웨덴 아후스 지역의 청정 샘물과 최고급 겨울밀로 만들어졌다. 용량은 700ml, 1000ml 2가지 타입이며, 40%의 알코올 도수로 출시됐다. 취향에 따라 탄산수나 소다와 섞어 민트, 라임, 레몬 껍질 가니쉬 등과 함께 즐기는 이지 믹솔로지로 적합하다. 12월 초부터 전국 대형마트와 코스트코에서 구매 가능하다.

앱솔루트 보이스는 매년 연말시즌을 기념해 새롭고 이색적인 바틀 디자인을 선보이는 앱솔루트의 전통에 따라 출시된 리미티드 에디션으로, 전면에 새겨진 물방울 파동이 번져 나가는 듯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하나의 물방울이 떨어지며 만들어지는 파동으로 잔잔한 수면에 다양한 변화를 일으키듯이 개개인의 목소리가 모여 거대한 파장이 되어 더 나은 세상을 위한 발전과 변화를 이끌어 낸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앱솔루트는 ‘앱솔루트 보이스’의 출시를 기념해 ‘WE CELEBRATE TOGETHER’을 주제로 다가오는 연말, 서로 다른 사람들이 모여 모두가 함께 안전하고 행복한 연말을 축하하고, 더 나은 미래를 희망하는 앱솔루트의 메시지를 전달할 예정이다.

또한 개개인의 ‘목소리’에 담긴 영향력에 주목하고, 이를 많은 사람들과 함께 즐거운 분위기에서 나눌 수 있는 과감하고 색다른 캠페인을 선사할 계획이다. 이에 앱솔루트는 다양한 창작 활동을 펼치고 있는 인플루언서들과 함께 편견 없는 사랑과 평등, 응원 등 긍정적인 에너지와 메시지를 보여주는 ‘보이스 캠페인’을 진행한다. 오는 10일, 앱솔루트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하는 글로벌 캠페인 영상을 시작으로, 한국의 인플루언서들과 협업으로 완성된 앱솔루트만의 크리에이티브한 콘텐츠들을 선보이며 ‘앱솔루트 보이스’ 제품의 의미를 전달할 예정이다.

페르노리카 코리아의 브랜드 마케팅을 총괄하고 있는 김경연 전무는 “’앱솔루트 보이스’는 자신을 표현하고 사랑할 수 있도록 영감을 주면서도, 타인의 목소리에도 귀 기울이고 모두가 함께 어우러져 즐거운 세상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자는 메세지가 담겨있다”며, “이번 ‘앱솔루트 보이스’를 통해 서로의 보이스를 존중하고 긍정적인 에너지가 넘치는 연말연시를 보내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매년 연말 출시되고 있는 앱솔루트 보드카의 리미티드 에디션은 연말 콜렉션 아이템으로 전 세계적으로 두터운 마니아층을 보유하고 있다. 지난 연말에는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유대감과 포용의 가치를 표현한 ‘앱솔루트 무브먼트’, 2019년에는 지속가능성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재활용 유리를 활용해 만든 ‘앱솔루트 컴백’, 2018에는 편견없는 사랑의 메시지를 담은 ‘앱솔루트 러브’ 등을 출시한바 있다. 또한, 앱솔루트는 대기오염 이슈를 주제로 한 대규모 아트 콜라보레이션 프로젝트인 ‘앱솔루트 에코 스트리트 아트’ 등 긍정적 변화에 적극적으로 목소리를 내는 브랜드를 대표하며 대중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GS25-베이프, 10번째 차별화 수제맥주 ‘베이프비어’ 론칭

▲ GS25가 베이프와 컬래버해 론칭한 ‘베이프비어’ <사진=GS25>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세계적 스트리트 패션 브랜드 베이프(BAPE), 수제맥주 명가 제주맥주와 컬래버한 ‘베이프비어’를 10번째 차별화 수제맥주로 론칭했다고 밝혔다.

베이프비어는 유럽산 고품질 맥아와 국내 맥주에서는 찾아보기 힘든 고가의 시트라 홉을 사용해 만든 에일 맥주다. 맛있는 술을 선호하는 MZ세대의 취향을 고려해 깔끔한 맥아의 풍미와 청량감 있는 시트러스 향은 살렸지만, 특유의 쓴맛은 줄여 완성됐다. 타코, 샌드위치, 햄버거 등 스트리트 푸드와도 기분 좋게 페어링해 즐길 수 있다.

백미는 베이프비어의 힙한 패키지다. 베이프의 시그니처 디자인인 카모플라쥬 패턴이 베이프비어 패키지 디자인으로 활용됐다. 한 가지 상품에 동일한 패키지를 적용하는 기존 방식과는 다르게 블루, 그린, 핑크 등 각기 다른 3가지 색상의 패키지로 제작해 베이프비어 패키지의 힙한 개성을 한층 더 다채롭게 표현해 내고자 했다. 가격은 1캔 4500원이며, 4캔 구매 시 1만원에 구매할 수 있다.

GS25는 베이프비어 론칭 기념 특별 행사로 한정판 베이프 굿즈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베이프비어를 구매한 후 GS25 전용 앱 ‘더팝(구 나만의 냉장고)’을 통해 응모하면 ‘베이프 보랭백’과 ‘베이프 휴대용 맥주컵’ 등을 증정받을 수 있다.

한편 GS25의 올해 1월~11월 수제맥주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45% 신장하며, 역대 최고 매출을 연일 경신하고 있다. 주세법 개정의 영향으로 수제맥주는 4캔 1만원 행사를 본격화 하는 반면, 일부 수입 맥주를 중심으로 가격 인상이 이뤄지고 있어 수제맥주의 인기는 더욱 가속할 것으로 예상된다.

한동석 GS25 마케팅팀 차장은 “단순 소비하는 상품이 아닌 콘텐츠로 즐길 수 있는 상품에 열광하는 MZ세대를 위해 세계적인 스트리트 패션 브랜드 베이프와 협업해 베이프비어를 론칭하게 됐다”며 “수제맥주를 모티브로 한 세계 유명 브랜드와의 이색 협업을 지속해서 이어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새롭게 돌아온 단 하나뿐인 겨울사이더! 댄싱사이더 겨울 한정판 사이더 ‘오크랜드 2022’ 출시

▲ 댄싱사이더 겨울 한정판 사이더 ‘오크랜드 2022’ <사진=댄싱사이더>

오리지널 크래프트 사이더하우스 댄싱사이더 컴퍼니가 12월 16일(목) 홀리데이 시즌 한정판 겨울사이더 ‘오크랜드 2022’를 출시한다. 오크랜드(영문명: Oak Land)는 사이더 중에서도 고도수에 속하는 9도의 ABV(알코올 함량)를 가진 술로 애플사이더 베이스에 숙성된 오크와 메이플, 시나몬이 담겨 깊은 향과 드라이하지만 부드러운 맛이 특징이다.

오크랜드는 2021년 1월 시즌 한정판 사이더로 첫 출시 되어 시장에 없던 새로운 ‘겨울 사이더’의 영역을 개척하며 시즈널 사이더 시장의 가능성을 열었다. 당시 1월에 진행되었던 크라우드 펀딩 와디즈에서 애주가들의 높은 호응을 받으며 전통주 카테고리 최고 매출액 기록을 세우기도 하였다. 올겨울 시즌 파티주로 새롭게 리뉴얼하여 돌아온 오크랜드 2022는 묵직한 바디감과 고도수 사이더라는 특징으로 독창적인 맛을 구현하며 겨울 주류 시장 내 안착을 목표로 2022 겨울 시즌 한정 판매를 개시한다.

한편, 댄싱사이더는 오크랜드 2022의 런칭을 앞두고 오늘(8일 수)부터 15일(수)까지 7일간 프리오더 ‘홀리데이 얼리버드’를 진행한다. 크리스마스 등 연말 파티를 미리 준비하는 수요 및 온라인 소비자 대상으로 오크랜드 2022와 사이더 전용 스니프터 잔 2개를 함께 구성한 “오크랜드 2022 홀리데이 패키지”를 무료배송 혜택으로 예약 구매할 수 있다.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와 카카오톡 쇼핑하기에서 해당 상품의 예약 구매가 가능하다.

오크랜드는 용량 750mL의 다이닝에디션 라인으로 소규모 파티에 최적화 된 술인 만큼 특별한 날 등장하는 요리와 잘 어울린다. 양고기 스테이크, 비프 부르기뇽 등 진하고 강한 맛의 육류 요리와 향이 강한 치즈 플레이트, 꾸덕하고 달콤한 디저트 등 향과 맛이 강렬한 파티 요리와 함께 연말 분위기를 내며 즐기기 좋다.

오크랜드 2022는 16일(목) 공식 출시되며 각 온라인 스토어에서 구매할 수 있다.

소믈리에타임즈 유성호 기자 ujlle0201@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