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미의 낭만테이블, 사과조림을 곁들인 팬케이크

팬케이크는 뜨거운 때 먹는 케이크라고 하여 '핫케이크'라고도 불리는데요

시중에 판매하는 핫케이크 믹스를 사용하면 가정에서도 손쉽고 맛있게 핫케이크를 만들 수 있습니다.

팬케이크 자체로 그냥 먹어도 부드럽고 담백해 맛있지만 달달한 맛을 더해주면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어서 여러 가지 시럽을 추가해서 먹는데요. 오늘은 '사과조림'을 올리고 꿀을 더해보았습니다.

부드럽고 따뜻한 핫케이크에 꼬들꼬들한 식감과 달콤함이 전해지는 사과조림을 더하면 여유로운 시간을 선물받은 기분이랍니다.

호두나 아몬드 등의 견과류를 더해도 좋고 딸기나 바나나 등의 생과일, 혹은 통조림 과일 등을 더해도 좋은 팬케이크로 추운 겨울, 따뜻한 시간을 가져보시면 어떨까요?

- 사과조림을 곁들인 팬케이크 -

01. 요리 재료

핫케이크 믹스 200g, 우유 100ml, 계란 1개, 사과 1/2개, 버터 15g, 꿀 약간

사과조림 재료 : 설탕 3 큰 술 꿀 1 큰 술, 시나몬 파우더 약간

02. 요리 과정

1) 먼저 사과는 잘게 다져주세요.

2) 약불로 달군 팬에 버터를 올려 녹인 후 사과를 넣고 볶아주세요.

3) 사과가 투명하게 익으면서 버터 풍미가 올라오기 시작하면 설탕 3 큰 술과 꿀 1 큰 술을 넣고, 골고루 섞은 후 자작자작 졸아들 때까지 끓여줍니다 마지막에 시나몬 파우더를 넣고 섞어주세요.

​4) 계량컵 혹은 믹싱볼에 계란을 곱게 풀고 우유를 넣고 섞어주세요

5) 핫케이크 믹스 가루를 넣어줍니다.

6) 약불로 달군 팬에 기름을 두르고 깨끗이 닦아내듯 넓게 펴주세요.

7) 팬케이크 반죽을 부은 후 기포가 올라오기 시작하면 뒤집어 반대쪽도 구워 완성해 주세요.

8) 팬케이크를 접시에 담고 사과조림을 올리고 꿀을 뿌려 완성합니다.

 

푸드 스타일리스트로 활동 중인 김지은 대표는 푸드 스튜디오 '미미의 부엌'과 푸드 블로그 '미미의 낭만테이블'을 운영중이며, 요리도서 'BEAN-CURD : 두부로 만드는 40가지 레시피'를 출간했다. 요리부터 플레이팅까지 누구나 따라 하기 쉽고 간편하며, 전문가의 손길이 닿은듯한 레시피를 소개하고 있다.

소믈리에타임즈 김지은 푸드스타일리스트 fever1332@naver.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