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변이 바이러스 확산과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로 집에서 연말연시를 보내는 이들이 늘면서 홈파티 문화가 지속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홈파티 필수 아이템에는 주류가 빠지지 않고 등장하는데, 최근에는 MZ세대의 취향을 반영한 다양한 주류가 눈길을 끈다. 맛은 물론 재미와 체험, 소장욕구를 불러 일으키는 색다른 주류로 연말연시의 특별한 홈파티를 취향에 따라 즐겨보자. 

호기심 자극하고, 유쾌한 재미 즐기고 싶다면 이색 컬래버레이션 주류

▲ 불닭망고에일 <사진=더쎄를라잇브루잉>

도전과 재미를 즐기는 MZ세대의 취향을 반영한 이색 컬래버레이션 주류는 홈파티 분위기를 한층 더 돋워준다. 

수제맥주 스타트업 더쎄를라잇브루잉의 ‘불닭망고에일’, ‘골뱅이에는 맥주’는 각각 삼양식품, 유동골뱅이와 협업해 선보인 컬래버레이션 제품이자, 푸드페어링 전용 맥주다. ‘불닭망고에일’은 불닭시리즈 제품 등 매운 음식과 잘 어울리도록 망고 원액을 첨가해 달달한 향이 특징이다. 특히 불닭볶음면 패키지를 맥주 캔에 그대로 적용해 재미를 더했다. ‘골뱅이에는 맥주’는 매콤한 골뱅이 안주와 최상의 조합을 이루도록 달짝지근한 맛을 내는데 주력한 비엔나 라거 스타일 맥주다. ‘골뱅이에는 맥주’라는 새로운 공식을 흥행시킨 제품으로 유동골뱅이 캔 패키지를 맥주 캔에 그대로 재현해 호기심을 유발한다.

▲ 골뱅이에는 맥주 <사진=더쎄를라잇브루잉>

롯데칠성음료의 '처음처럼X빠삐코'는 롯데칠성음료의 주력소주 브랜드 ‘처음처럼’과 롯데푸드의 튜브형 아이스크림 브랜드 ‘빠삐코’의 협업 제품이다. 초콜릿향과 맛을 더한 리큐르 제품으로 알코올 도수가 기존 제품보다 낮은 12도다. 제품 라벨에 빠삐코의 상징인 박수동 화백의 ‘고인돌 가족’이 더해져 재미를 가미했다.

직접 칵테일 만들고… 특별한 체험 공유하고 싶다면 홈텐딩(홈+바텐딩) 제품

▲ 화요 홈텐딩 키트 <사진=화요>

홈파티를 즐기며 특별한 체험도 공유하고 싶다면 칵테일을 손쉽게 만들 수 있는 홈텐딩(홈+바텐딩) 제품은 어떨까.

프리미엄 증류주 화요의 ‘화요 홈텐딩 키트’는 하이볼잔 2개, 칵테일 쉐이커, 바 스푼, 바 지거 각 1개로 구성되어 누구나 손쉽게 칵테일을 만들 수 있다. ‘화요 홈텐딩 키트’ 내 QR 코드와 화요 홈페이지에서는 화요 5종을 활용한 다양한 홈칵테일 레시피도 확인할 수 있다. 박스 내부에 화요 500ml를 적재할 수 있는 공간이 있어 화요25, 화요41, 화요53 가운데 원하는 제품을 추가 구매하면 선물하기에 좋은 세트가 된다.

▲ 캄파리 홈텐딩 키트 <사진=트랜스베버리지>

프리미엄 수입 주류를 유통하는 트랜스베버리지의 ‘캄파리 홈텐딩 키트’는 4종의 주류와 6개의 홈텐딩 도구를 레드 컬러의 고급스러운 여행용 캄파리 수트케이스에 담았다. 지난해 출시 2주 만에 2,000세트 모두 매진된 1차 홈텐딩 키트를 한 단계 업그레이드한 것이 특징이다. ‘캄파리 홈텐딩 키트’에는 이탈리안 리큐르 ‘캄파리’, 버번 위스키 ‘와일드 터키 8년’, 프리미엄 진 ‘불독’, 칵테일에 사용되는 버무스 ‘친자노 로소’ 등 4종의 주류를 비롯해 캄파리 로고가 각인된 믹싱글라스, 지거, 셰이커, 스트레이너 등 시중에서 구하기 어려운 칵테일 도구 6종이 포함되어 있다.

특별한 홈파티의 추억을 만들고 싶다면 MZ세대 소장욕구 자극하는 한정판 주류

▲ 2021년 연말 리미티드 에디션 ‘앱솔루트 보이스’ <사진=페르노리카 코리아>

 연말을 맞아 출시한 한정판 주류는 MZ세대의 소장욕구를 자극할 뿐 아니라, 기억에 남을 특별한 홈파티의 추억을 선사한다.

페르노리카코리아의 ‘앱솔루트 보드카’의 연말 리미티드 에디션 ‘앱솔루트 보이스’는 개개인의 신념과 가치관을 서로 존중하고 응원하자는 브랜드 철학과 메시지를 담았다. 하나의 물방울이 떨어지며 만들어지는 파동이 잔잔한 수면에 다양한 변화를 일으키듯 개개인의 목소리가 모여 거대한 파장이 돼 더 나은 미래를 위한 발전과 변화를 이끌어 낸다는 의미를 담아, 전면에 새겨진 물방울 파동이 번져 나가는 듯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 희귀 싱글몰트 위스키 한정 컬렉션 ‘스페셜 릴리즈 2021’ <사진=디아지오 코리아>

디아지오코리아의 싱글몰트 위스키 한정 컬렉션 8종을 모은 '스페셜 릴리즈 2021'은 ‘아무에게도 들려주지 않은 전설’을 테마로 최고의 위스키 장인들이 세계에서 가장 큰 싱글몰트 스카치위스키 숙성고에서 선정한 컬렉션으로 구성됐다.

소믈리에타임즈 유성호 기자 ujlle0201@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