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무알콜 와인 ‘핸드온하트(Hand on Heart)’ <사진=Miller Family Wine Company>

미국 캘리포니아 지역의 유명 와인 회사 밀러 패밀리 와인컴퍼니(Miller Family Wine Company)가 아이언셰프 ‘캣 코라(Cat Cora)’와 함께 작업한 무알콜 와인 ‘핸드온하트(Hand on Heart)’를 공개했다.

캣 코라는 울프강 퍽(Wolfgang Puck), 바비 플레이(Bobby Flay) 등 세계적인 셰프들이 출연한 유명 쿠킹쇼 '아이언셰프(Iron Chef)'의 첫 여성 셰프로 이름을 알렸다. 코라는 “뛰어난 맛, 맛있는 와인, 건강 그리고 훌륭한 음식의 균형을 찾을 수 있는 무알콜 와인을 찾는데 종종 어려움을 겪기도 했다”라고 말하며 “생동감과 복합미 그리고 음식과 페어링 하기 좋은 핸드온하트 와인과 함께할 수 있어 매우 기쁘다”라고 전했다.

▲ 미국 유명 셰프 '캣 코라' <사진=Miller Family Wine Company>

밀러 패밀리는 “이번 핸드온하트 와인을 위해 50년 이상의 경험을 가진 와인메이커들이 수작업으로 제작했으며, 가끔 변화를 원하지만 맛에 타협하고 싶지 않은 와인애호가들을 위해 만들어졌다”라고 말하며 “와인의 섬세한 향, 맛 그리고 마우스필은 보존하면서 알코올을 부드럽게 제거하기 위한 최첨단 기술을 사용하여 비알콜 음료 시장의 기준을 높였다”라고 덧붙였다.

와인은 샤도네이, 카베르네 소비뇽 그리고 로제 등 여러 종류로 출시되었으며, 다른 무알콜과 비알콜 음료에 비해 설탕, 칼로리, 탄수화물 함량이 낮아 와인을 사랑하는 웰니스 마니아들에게 안성맞춤이라고 밀러 패밀리는 말한다.

밀러 패밀리의 마케팅 이사 토미 가에타(Tommy Gaeta)는 “건강과 웰빙에 대한 고려가 소비자들의 구매 결정의 핵심 요소로서 확고해짐에 따라 주류 업계는 소비자의 변화하는 요구에 부응하기 위한 혁신의 유입으로 대응하고 있다”라고 말하며 “프리미엄 무알콜 스피릿과 맥주가 증가하고 있지만 무알콜 와인의 경우 아직 선택권이 극히 제한적이다. 이러한 공백을 메우기 위해 밀러 와인 컴퍼니 팀은 품질에 중점을 두고 소비자들이 술을 피하고 싶어도 와인을 마시고 싶은 경우에 적합한 옵션을 제공하고자 했다”라고 전했다.

소믈리에타임즈 유성호 기자 ujlle0201@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