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커피 및 베이커리 전문 카페창업 박람회 (D-CAFÉ 2022) 오는 3월 11일 개최 <사진=D-CAFÉ>

작년에 이어 두번째 선을 보이는 ‘2022 대구 베이커리 & 카페쇼’ (D-CAFE2022)가 “너도? 나도! 카페창업”을 주제로 오는 3월 11일부터 13일까지 3일간 대구 EXCO에서 개최된다.

카페의 도시 대구시는 동성로, 팔공산, 앞산, 수성못, 북성로, 김광석 거리 등 유니크한 카페거리가 형성 되어있고, 여러 토종브랜드의 매장이 있으며, 구미, 경산, 칠곡, 영천, 청도 등 주변 지역을 흡수할 수 있는 지역이다.

커피의 대중화가 시작된 2007년부터 우리나라 커피소비량은 꾸준히 증가하고 있지만, 최근 코로나 여파로 카페산업의 소상공인, 자영업자가 매장을 마케팅 하는데 어려움을 겪고 있으며 신규 카페창업을 원하는 예비창업자들에게도 큰 영향을 미치고 있다.

오늘날 카페는 단순히 커피나 차를 마시는 공간이 아니라, 지인과 담소를 나누고, 사진을 찍고, 힐링을 할 수 있는 곳으로, 시간이 지남에 따라 추억과 트렌드가 쌓이는 장소이다.

D-CAFÉ 2022은 전시회 컨셉으로 카페 트랜드를 선도할 선순환 방식의 마케팅(매장에서 장비 및 용품으로, 장비 및 용품에서 소비자로, 소비자에서 창업으로, 창업에서 다시 카페 트랜드)과 함께 지역특화 카페거리 홍보관, 카페창업 오픈세미나 등을 동시개최 할 계획이다.

전시회 사무국은 카페산업이 코로나19로 장기간 피해를 입은 점을 착안하여, ‘일상으로의 회복’, ‘동반성장’ 등의 참가비할인을 신설하고, 온라인전시관 무료서비스, 창업마케팅 장소제공을 지원하는 등 많은 비즈니스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D-CAFÉ 2022 전시회에서는 관람객을 위한 다양한 부대행사도 준비하고 있다. 카페거리 홍보관에서는 관람객들이 사진을 찍고 힐링을 할 수 있는 공간을 조성하고, 스탬프투어, 추억의 뽑기, 컵케익만들기, 전시회/참가업체 콜라보이벤트 등 가족, 연인, 친구와 함께 즐길 수 있는 이벤트를 준비하고 있다.

한편, D-CAFÉ 2022 전시회사무국 더페어스 이인근 부장은 “D-CAFÉ 2022는 소상공인, 자영업자에게 저비용 고효율의 마케팅을 제공하는 플랫폼이 될 것이고, 예비카페 창업자에게는 D-CAFÉ 오픈세미나를 통해 청년카페, 브랜드창업, 프랜차이즈/가맹 등 다양한 창업경로를 추천할 것이다.”고 말했다.

본 전시회의 참가 및 관람 안내 등 기타 자세한 사항은 D-CAFÉ 2022 공식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현재 참가업체를 모집 중이며 마감일은 오는 3월 4일이다.

소믈리에타임즈 전은희 기자 stpress@so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