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미의 낭만테이블, 두부구이

에어프라이어로 할 수 있는 요리는 정말 무궁무진한 것 같습니다.

육류에서부터 메인요리, 냉동식품, 간편식, 떡을 구워드시는 분들도 있고 눅눅해진 튀김을 데우는 용도로도 좋은데요. 오늘은 에어프라이어로 만들 수 있는 담백하고 건강한 식재료인 두부구이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다이어트 두부요리로도 좋은 두부구이는 만드는 방법도 간단하고 강하지 않은 소스를 곁들여 다이어트를 위한 한 끼 식사 대용으로도 추천합니다.

두부만 드셔도 좋지만 채소나 과일을 곁들여 브런치로 즐기셔도 좋은 두부구이. 매번 두부조림이나 찌개만 만드셨다면 고급스럽고 정갈한 두부구이도 꼭 한번 만들어보는 건 어떨까요?

- 두부구이 –

01. 요리 재료

두부 1모, 소금 한 꼬집, 식용유 1/2 큰 술

오리엔탈 드레싱

올리브유 2 큰 술, 진간장 2 큰 술, 레몬즙 1 큰 술, 올리고당 1 큰 술, 참기름 1/2 큰 술, 다진 마늘 1/2 큰 술, 다진 양파 2 큰 술, 후추 약간

02. 요리 과정

1) 두부는 페이퍼나 면포에 감싸 물기를 빼주세요.

2-3) 두부의 밑면을 0.5mm 정도 남겨두고 가로세로 칼집을 내주세요.

4) 두부에 소금을 살짝 뿌리고 오일을 도포해 주세요.

5) 에어프라이어 180도에서 15분~20분간 상태를 보면서 노릇하게 구워주세요.

6) 분량의 재료를 섞어 오리엔탈 소스를 만들어주세요.

7) 잘 구워진 두부소스를 듬뿍 올리고 기호에 따라 그린잎채소나 과일을 곁들여드시면 됩니다.

8) 담백한 두부를 소스에 찍어서 맛있게 드세요.

 

푸드 스타일리스트로 활동 중인 김지은 대표는 푸드 스튜디오 '미미의 부엌'과 푸드 블로그 '미미의 낭만테이블'을 운영중이며, 요리도서 'BEAN-CURD : 두부로 만드는 40가지 레시피'를 출간했다. 요리부터 플레이팅까지 누구나 따라 하기 쉽고 간편하며, 전문가의 손길이 닿은듯한 레시피를 소개하고 있다.

소믈리에타임즈 김지은 푸드스타일리스트 fever1332@naver.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