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이전까지 지지부진했던 명절 선물 문화는 코로나19가 지속되는 지금 완전히 역전되었다. 대면이 힘든 만큼 비대면으로 마음을 전하는 선물 문화로 유통채널마다 명절 선물 매출은 정점을 찍고 있다. 곤두박질 치던 프리미엄 선물의 매출은 다시 한번 급등하며 올 2022년은 가장 높은 매출 실적을 기록할 것으로 업계는 내다보고 있다. 

와인 선물의 인기도 성장하긴 마찬가지다. 하지만 와인은 국가별, 품종별, 빈티지별, 스타일별 등 여러 요소로 너무나 많은 종류가 쏟아져 나오고 있다. 1개의 와인 수입사에서 많게는 수십종류의 와인 선물세트를 소개한다. 소비자입장에선 선택지가 많아 좋은 부분도 있지만, 무엇을 선택해야 할지 고민을 하게 만들기도 한다. 소믈리에타임즈는 넘치는 설 와인 선물 중 적게는 3만~7만원대의 가성비 선물세트부터 10~50만 원대의 프리미엄 선물세트까지 13종의 와인선물세트를 제안한다. 
 

롱반 멀롯 & 진판델 와인선물세트

▲ 롱반 멀롯 & 진판델 와인선물세트 <사진=나라셀라>

권장소비자가격 : 55,000원 

현지에서 먼저 인정받은 캘리포니아 최고의 고가성비 와인 '롱반' 레드 와인 선물세트로 손쉬운 페어링과 감탄할만한 가성비를 자랑하는 캘리포니아 베스트 셀러 와인 선물이다. 롱반 멀롯은 불고기, 양념갈비, 제육볶음, 족발, 훈제오리, 치킨 등 다양한 육류, 토마토 소스나 크림소스 베이스의 요리와 잘 어울린다. 롱반 진판델은 양고기나 돼지고기 등 육류와 잘 어울리며, 스틸로 마셔도 좋다. 다양한 한식과도 쉽게 즐길 수 있는 롱반 와인선물세트는 전국의 와인타임·하루일과에서 만나볼 수 있다. 
 

웨스트와일더 틴케이스 와인선물세트

▲ 웨스트와일더 틴케이스 와인선물세트 <사진=보틀샤크>

권장소비자가격 : 60,000원

웨스트와일더 캔 와인의 리미티드 에디션으로 별도의 선물포장 없이 제공이 가능한 선물세트로, 부담없는 가격과 휴대가 간편하고 틴케이스도 함께 포함되니 선물용으로 좋다. 웨스트+와일더 화이트 캔 와인 3캔과 스파클링 화이트 캔 와인 3캔 등 총 6캔으로 구성되어 있는 이 와인 선물 세트는 전국 바틀샵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로쉐 마제 와인선물세트

▲ 로쉐 마제 와인선물세트 <사진=레뱅드매일>

권장소비자가격 : 75,000원

전 세계 판매 1위, 브랜드 파워 8위의 프랑스 와인 브랜드 로쉐 마제 2종으로 구성되어 있는 선물세트로 로쉐 마제 까베르네소비뇽은 대부분의 육류요리, 소시지, 강한 맛의 치즈와 좋은 페어링을 보이며, 로쉐 마제 메를로 또한 붉은 육류 요리, 가금류, 숙성 치즈와 함께하면 좋다. 프랑스 남부 랑그독의 잘 익은 과실을 한 병에 담아 부담 없이 마시기 좋은 로쉐 마제 와인은 명절 음식과 환상의 궁합을 자랑한다. 해당 와인 세트는 전국 레뱅샵 및 백화점에서 찾아볼 수 있다. 
 

바롱 드 보삭 샤도네이&메를로 와인선물세트

▲ 바롱 드 보삭 샤도네이 & 메를로 와인선물세트 <사진=올빈와인>

권장소비자가격 : 80,000원

합리적인 가격대로 편하게 즐길 수 있는 와인선물세트로 프랑스 랑그독 지역을 중심으로 와인을 만드는 협종조합의 와인으로 구성되어 있다. 샤도네이는 단일 품종으로 만들어 향은 바닐라와 구운 빵의 향을 띄며 식감은 아삭한 산도와 조화를 이루며 꿀맛이 여운으로 남기 때문에 치즈 바케뜨와 구운 닭 요리가 잘 어우러진다. 메를로는 블루베리, 라즈베리, 민트 라벤다 향이 나며 자두와 카시스 열매, 코코아 초콜릿 맛이 나기 때문에 돼지고기나 버섯, 블루치즈와 궁함이 좋다. 메를로 또한 단일 품종으로 만들어졌다. GS25 와인25플러스에서 만나볼 수 있다.
 

몬테스 알파 카버네 소비뇽 & 멀롯 와인 선물 세트

▲ 몬테스 알파 카버네 소비뇽 & 멀롯 와인 선물 세트 <사진=나라셀라>

권장소비자가격 : 110,000원

칠레 최초의 프리미엄 와인으로 기록되며 국내 최초 누적판매 1,300만병을 돌파한 몬테스의 시그니처 와인 선물 세트이다. 와인 입문자부터 전문가까지 즐길 수 있는 폭넓은 포트폴리오를 자랑하며, "와인은 몰라도 몬테스는 안다"는 말이 있을 정도로 국내 수입되는 와인 중 가장 높은 인지도를 가지고 있다. 복합적인 향과 좋은 구조감, 숙성 잠재력을 갖고 있는 몬테스 알파 카버네 소비뇽은 대부분의 붉은육류, 양고기, 볼로네제 파스타랑 좋은 페어링을 보이며, 강한 과일 풍미가 특징인 몬테스 알파 멀롯은 오리고기나 닭요리 등과 함께하면 좋다. 전국의 현대·신세계·롯데·갤러리아 백화점에서 만날 수 있다.
 

리메이크 와인선물세트

▲ 리메이크 와인선물세트 <사진=보틀샤크>

권장소비자가격 : 120,000원

대한민국 골프의 살아있는 신화 박세리 감독의 이름으로 출시된 리미티드 에디션으로 귀한 분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할 수 있는 설 선물세트이다. ‘에피소드3 리메이크 2015 시라(Episode3 Remake 2015 Syrah)’는 풀 바디한 레드 와인으로 특유의 숙성미가 돋보이는 와인으로 블랙 페퍼와 올리브, 허브 등 다양한 아로마와 함께 블랙베리와 감초 검은 자두의 풍미를 느낄 수 있다. 해당 와인 선물 세트는 전국 롯데백화점 와인 매장에서 구매할 수 있다.

로르나노 끼안티 클라시코 세트

▲ 로르나노 끼안티 클라시코 세트 <사진=레뱅드매일>

권장소비자가격 : 140,000원

디캔터에서 선정한 끼안티 클라시코 TOP 생산자인 로르나노의 대표 와인으로 구성한 와인선물세트이다. '로르나노 끼안띠 클라시코'는 체리, 딸기 등 붉은 과일 향, 바이올렛향과 함께 검은 과일의 풍미와 부드러운 탄닌, 바닐라 등 복합적인 풍미로 이탈리아 와인 평론가인 루카 마로니가 선정한 ‘이태리 최고의 레드와인’, ‘이태리 최고의 끼안티 클라시코’라는 평가를 받았다. '로르나노 끼안띠 클라시코 리제르바 레 반디트'는 로르나노 대표 싱글 빈야드 와인으로 검은 체리, 자두 등 잼 같은 향, 다크 초콜릿, 감초 등 3차 풍미가 잘 어우러져 긴 피니시를 선사한다. 이 와인선물세트는 전국 레뱅샵 및 백화점에서 구매할 수 있다. 
 

임인년 호랑이 와인선물세트

▲ 임인년 호랑이 와인선물세트 <사진=레뱅드매일>

권장소비자가격 : 140,000원

임인년 흑호의 해를 맞아 출시된 호랑이가 그려진 라벨의 '포지오 나자레오 프리미티보 뿔리아'와 캐주얼하고 독특한 라벨의 '라돈 프리미티보 뿔리아'로 이루어진 특별한 와인선물세트이다. 강렬한 향과 부드러운 목넘김, 섬세함을 선사하는 라돈 프리미티보 뿔리아는 돼지고기나 소고기 등 다양한 육류와 즐기기 좋으며, '포지오 나자레오 프리미티보 I.G.T 뿔리아'는 안정적인 아로마와 더불어 조화롭고 부드러움 목넘김, 인상적인 피니시로 구이요리, 치즈, 수프 등과 훌륭한 조화를 보인다. 흑호의 해에 이태리 중부 지방 프리미티보 특유의 남성적이고 강한 풍미의 특징은 가진 이 와인선물세트는 2022년 선물로 좋은 선택이 될 것이다. 전국 백화점에서 찾아볼 수 있다. 
 

세갱 마뉴엘 사비니 레 본 2018 와인선물세트

▲ 세갱 마뉴엘 사비니 레 본 2018 와인선물세트 <사진=타이거인터내셔날>

권장소비자가격 : 160,000원

엘리제 궁(ELYSÉE PALACE) 프랑스 대통령 관저 선정 와인으로, 잘 익은 레드과실, 향긋한 플로랄과 고소한 토스티 아로마를 복합적으로 표현한다. 섬세한 탄닌과 미네랄리티가 더해지며 우아하면서 직선적인 미감은 균형 잡힌 발란스를 보여준다. 연한 송아지 요리와 좋은 매칭할 수 있고, 10년 이상의 숙성 잠재력을 보인다. 해당 와인은 와인갤러리 신림점(02-888-7490), 선상주류아울렛(0507-1477-6848), 보틀그린(02-515-7336)에서 구매 가능하다.
 

큐레이터 스톤 웰 쉬라즈 2016 와인선물세트

▲ 큐레이터 스톤 웰 쉬라즈 2016 와인선물세트 <사진=타이거인터내셔날>

권장소비자가격 : 180,000원

바로사 밸리 와인의 지첨서로 불리는 '큐레이터 와인'의 스톤 웰 쉬라즈는 블루&블랙베리, 자두, 다크 체리, 바이올렛, 다크 초콜릿, 삼나무 아로마를 선사한다. 진한 과실감과 우드 캐릭터를 여실히 뽐낸다. 입 안에서 느껴지는 와인의 깊이감과 강렬함을 시작으로 화려한 팔렛트 위에 복합적인 아로마, 실크처럼 부드러운 탄닌감, 침샘을 자극하는 풍미가 놀라운 퍼포먼스를 자랑한다. 해당 와인은 루나피에나(070-4067-1225), 고리와인 별내점(031-830-4452)에서 구매할 수 있다.
 

로르나노 2종 와인선물세트

▲ 로르나노 2종 와인선물세트 <사진=올빈와인>

권장소비자가격 : 210,000원

로르나노는 1904년 이래 패밀리에 의해 유지되어온 부띠끄 와이너리이다. 로르나노 끼안티 클라시코 리저르바 '레반디트'는 2019 Gilbert & Gaillard 골드메달, 2020 Decanter World Wine Awards Gold Medal 등 다양한 수상 경력이 있는 와인으로 매력적인 짙은 루비색을 띄고 감초향이 두드러지며 벨벳의 부드러운 타닌과 우아한 맛, 긴 여운이 특징이라고 할 수 있으며 붉은 육류 및 각종 치즈와 어울린다. 로르나노 끼안티 클라시코 그랑셀레지오네는 Luca Maroni 99점을 받으며 이탈리아 최고의 와인 중 하나로 선정되었다. 레반디트와 같은 붉은 루비 색을 띄며 실키한 타닌과 기분 좋은 질감, 균형잡힌 풀바디 와인으로 신선함과 생동감 긴 여운을 준다. GS25 와인25플러스에서 만날 수 있다.
 

오스틴 호프 까베르네 소비뇽 2019 와인선물세트

▲ 오스틴 호프 까베르네 소비뇽 2019 와인선물세트 <사진=타이거인터내셔날>

권장소비자가격 : 220,000원

2017 Vin - Wine Enthusiast TOP 10위를 차지하며, 와인서쳐 “MOST WANTED Cabernet Sauvignon in the world” 선정된 이 와인은 신선한 블루베리, 잘 익은 검은 과실, 로스트된 커피, 코코아와 말린 허브가 복합미 있게 표현된다. 모던 스타일로 양조된 오스틴 호프는 풍성한 탄닌과 검붉은 과실, 바닐라, 후추 뉘앙스와 와인을 감싸는 산미, 풀바디감의 균형미를 느낄 수 있는 와인이다. 관련 문의는 전국 와인앤모어, 와인비(031-264-7977), 와인샵친친(02-6348-2770)에서 만날 수 있다. 
 

파 니엔테 나파 밸리 카버네 소비뇽 & 샤도네이 와인선물세트

▲ 파 니엔테 나파 밸리 카버네 소비뇽 & 샤도네이 와인선물세트 <사진=나라셀라>

권장소비자가격 : 590,000원

Dolce Far Niente는 라틴어로 '아무 근심걱정 없이'라는 뜻으로 와인이 선사하는 최고의 행복감을 표현한다. 새해 아무 근심걱정 없기를 바라는 마음을 전할 수 있는 프리미엄 선물이다. 파 니엔테 나파 밸리 카버네 소비뇽은 라벤더, 베리류의 과실향, 타임 등 향신료의 우아한 향을 선사하며 맛 또한 층층이 드러나는 특징이 있다. 집중도 있고 신선한고 섬세한 탄닌이 느껴지며 매끄러운 피니시를 보인다. 파 니엔테 나파 밸리 샤도네이는 클래식한 파 니엔테 스타일의 화이트 와인으로 "샤도네이로서 모든 것을 다 갖추었으면서도 지나치게 무겁지 않은 훌륭한 와인"으로 평가 받고 있다. 해당 프리미엄 와인 선물 세트는 전국의 현대·신세계·롯데·갤러리아 백화점에서 만날 수 있다.

소믈리에타임즈 김동열 기자 feeeelin@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