압구정역에 위치한 하얏트 체인의 라이프스타일 호텔 안다즈 서울 강남은 신임 총주방장으로 다미앙 셀므(Damien Selme)를 선임했다.

다미앙 셀므 총주방장은 프랑스 출신으로 2010년에 처음 한국에 들어와 한국 가구 박물관 프렌치 파인다이닝 총주방장을 맡아 G-20 정상회의, 세계 유명 명품 전시회 만찬 등 주요 행사를 진두지휘했다. 하얏트와의 인연은 2004년 그랜드 하얏트 칸 마르티네스의 미쉐린 2스타 레스토랑 라 팔메 도르(La Palme d' Or)를 시작으로 2017년 파크 하얏트 부산 이탈리안 레스토랑 리빙룸의 셰프를 거쳐, 2018년 파크 하얏트 상하이의 총주방장으로 이어졌다. 그 외에도 아르노 동켈레(Arnaud Donckele), 올리버 브륄라르(Olivier Brulard) 등 유명 미쉐린 스타 레스토랑 오너 셰프들과 함께 일하며 풍부한 케이터링 경험을 쌓았다.

▲ 안다즈 서울 강남, 총주방장 다미앙 셀므 <사진 : 안다즈 서울 강남>

한편, 2017년 하얏트 호텔 앤 리조트가 주최하는 ‘더굿테이스트시리즈(THE GOOD TASTE SERIES 2017)’ 글로벌 캠페인 아시아 태평양 지역 한국 요리 경연에서 1위를 차지한 바 있다.

좋은 요리를 위해서는 열정과 사랑이 우선시 되어야 한다는 다미앙 총주방장의 요리 철학은 프랑스 요리계의 교황이라고 불리며 디저트 요리인 크렘 브륄레(Crème Brûlée)의 고안자로도 유명한 폴 보퀴즈(Paul Bocuse)에게서 영향을 받았다.

다미앙 총주방장은 “유럽 각국과 중국, 그리고 한국에서 체득한 다양한 문화적 경험을 기반으로, 최고 품질의 제철 현지 재료를 이용하여 조각보만의 색깔을 담은 요리들을 선보일 것이다. 또한 안다즈 서울 강남만의 독특한 콘셉트의 애프터눈티 세트와 계절별 빙수 작업도 기대된다.”라고 밝혔다. 이어 “함께 일하는 젊은 셰프들에게 신선한 영감을 전달하여, 그들의 성장에 기여하고 싶다. 요리는 열정과 사랑에 관한 것이기도 하지만 유산에 관한 것이기도 하다.”라고 덧붙였다.

소믈리에타임즈 전은희기자 stpress@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