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미의 낭만테이블, 스터프드 에그

간단한 홈파티 메뉴를 고민하고 있다면 삶은 계란을 활용한 간단한 핑거푸드는 어떨까요?

귀여운 비주얼에 고소하고 담백한 계란과 소스가 어우러져 기분 좋은 맛을 선사하는 ‘스터프드 에그’에 만들어보세요. 딸기를 더하면 상큼함까지 더해져서 ‘홈파티용 핑거푸드’로 정말 좋은 메뉴입니다.

테이블이 화사해지는 달걀의 근사한 변신, 맛있는 맛이 입안에 퍼져 계속 손이 가는 스터프드 에그는 ‘와인 안주’로 준비해도 좋겠죠? 어려운 과정이 없으니 하나하나 따라 하다 보면 어느새 예쁜 비주얼의 핑거푸드가 완성된답니다.

- 스터프드 에그 –

01. 요리 재료

삶은 달걀 4개, 마요네즈 1 작은 술, 허니머스터드 1 작은 술, 꿀 1 작은 술, 다진 양파 1 큰 술, 딸기와 허브 약간

02. 요리 과정

1) 달걀을 삶아주세요.

2) 삶은 달걀은 세울 수 있도록 아래쪽을 살짝 잘라주세요.

3) 달걀을 반으로 잘라 노른자와 흰자를 분리해 주세요.

4) 노른자에 마요네즈, 허니머스터스, 꿀, 다진 양파를 넣고 잘 섞어주세요.

5-6) 계란 흰자에 버무린 계란 노른자를 짤주머니 이용해 담고 딸기를 올린 후 허브를 이용해 장식합니다.

 

푸드 스타일리스트로 활동 중인 김지은 대표는 푸드 스튜디오 '미미의 부엌'과 푸드 블로그 '미미의 낭만테이블'을 운영중이며, 요리도서 'BEAN-CURD : 두부로 만드는 40가지 레시피'를 출간했다. 요리부터 플레이팅까지 누구나 따라 하기 쉽고 간편하며, 전문가의 손길이 닿은듯한 레시피를 소개하고 있다.

소믈리에타임즈 김지은 푸드스타일리스트 fever1332@naver.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