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우크라이나 구호 활동을 위해 개최되는 'All Heart Auction' <사진=Crurated>

세계적인 와인 생산업체들이 우크라이나의 인도주의적 위기에 혁신적 방식으로 대응에 나선다.

Crurated가 2022년 3월 14일부터 20일까지 All Heart Auction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Crurated는 런던에 본사를 두고 있고, 와인 애호가들과 세계 최고 수준의 생산자들을 연결하는 회원제 와인 커뮤니티다.

이번 행사는 온라인 이벤트로 우크라이나 국민들이 필요로 하는 인도주의적 지원을 위해 저명한 생산자들이 내놓은 희귀 와인을 경매하는 자리로 Louis Roederer Cristal, Domaine Meo-Camuzet, Domaine Dujac 등 엄선된 생산업체들이 경매를 위해 와인을 기증했다. 경매에 나오는 약 250병의 와인은 금액으로 환산하면 총 10만달러 상당이며, 참여하는 생산업체 명단은 하단에 기재돼 있다.

이번 경매는 회원 및 비회원 모두 참여할 수 있다. 희망 입찰자는 홈페이지에 계정을 등록하면 되며, 비회원은 무료 멤버십인 Explorer에 등록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입찰을 원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Crurated 플랫폼에 응찰하고 모금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경매를 통해 모금되는 자금은 Red Cross (적십자), Save The Children (세이브더칠드런), UNHCR (유엔난민기구), UNICEF (유니세프)에 100% 기부된다.

Crurated 팀은 이와 함께 고객들이 구매 시 NFT를 증정하는 독창적인 플랫폼을 개발했다. 블록체인을 통해 영구 기록되는 NFT는 와인별로 진품 여부를 검증하고 구매 내역, 빈티지, 빈야드 위치, 품종 등 중요 정보를 제공한다. NFT는 NFC 혹은 RFID 작동이 가능한 휴대폰을 통해 손쉽게 액세스할 수 있으며, 와인이 재판매되고 토큰이 다른 고객에게 이동할 때마다 새로운 블록체인을 통해 해당 와인별 역사도 업데이트된다. 자사는 NFT 및 블록체인을 위해 Polygon 기술을 사용한다.

Crurated 창립자인 Alfonso de Gaetano는 “우크라이나인들을 돕기 위해 전 세계가 단합돼 고무적이다. 이번 경매 이니셔티브는 와인에 대한 소유자의 생각, 와인이 세상에 선물을 선사할 능력을 보여준다”며 “우리 플랫폼은 창고에서 반출돼 플랫폼으로 적재되는 모든 와인에 자동으로 NFT를 할당하기 때문에 이번 이니셔티브에 이상적이다. 이번 경매가 기부자들의 기증을 통해 인도주의적 위기를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Meo-Camuzet의 Jean-Nicolas와 Nathalie Méo는 “20년 이상 우크라이나와 특별한 관계를 맺은 우리 회사는 리비우에 거주하는 젊은 무용수와 가족을 돕기 위한 자선 행사를 후원해 왔으며, 리비우 소아병원 건립을 위한 자금을 모금하기도 했다”며 “당시 우리가 도왔던 어린이들 중 일부는 이제 참전 자격이 있는 성인이 됐을 것이다. 이들이 이번 전쟁에 참여한다는 생각을 하니 참담한 심정”이라고 말했다. 이어 “이번 경매에 기증하는 특별한 와인들이 좋은 반응을 얻어 우크라이나 시민들이 필요로 하는 부분을 지원할 수 있기를 기원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이번 경매에 참여하는 세계적 와인 생산업체로는 Larmandier-Bernier, Pascal Agrapart, Pierre Péters, Suenen, Bérêche & Fils, Doyard, Moussé Fils, Salon, Vilmart & Cie, Billecart-Salmon, Geoffroy, Pierre-Yves Colin-Morey, Caroline Colin-Morey, Robert Groffier, Père & Fils, Pierre-Yves Colin-Morey, Caroline Colin-Morey, Robert Groffier Père & Fils, Georges Mugneret-Gibourg, Arnaud Baillot, Duroché, Fourrier, Denis Mortet, Dujac, Chateau Pavie, Tenuta Sette Ponti, Ceretto, Massolino, Poderi Aldo Conterno, Grattamacco, Casanova di Neri, Ciacci Piccolomini d'Aragona, Bartolo Mascarello, Biondi Santi, Argiano, Mascarello Giuseppe e Figlio, Il Marroneto, Giacomo Conterno, Montevertine, Tenuta di Trinoro, Elio Altare, Fontanafredda, Borgogno, Roberto Voerzio 등이 있다.

소믈리에타임즈 유성호 기자 ujlle0201@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