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미의 낭만테이블, 아코디언 감자

무궁무진한 감자 요리, 메인 요리 혹은 애피타이저로도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포슬포슬 맛있는 햇감자는 그냥 쪄 먹기만 해도 맛있지만, 오늘 소개할 ‘아코디언 감자’는 바삭한 식감과 예쁜 비주얼로 사랑받는 메뉴입니다.

감자를 칩처럼 썰어 에어프라이어에 조리하면 되기 때문에 간단하지만, 하나하나 먹을 때마다 고소함이 폭발하는 중독성 강한 감자 요리랍니다.

짭조름하게 소금을 뿌려 만들어도 좋지만, 맛있는 크림치즈 소스를 더하면 더욱 풍미 있고 맛있게 즐기실 수 있으니 한번 시도해보세요! 크림치즈소스 대신 그릭요거트를 곁들여 드셔도 아주 맛있습니다.

- 아코디언 감자 –

01. 요리 재료

메인 재료: 감자 1개, 가염버터 15g, 혹은 무염버터 15g + 소금 약간

크림치즈 소스: 크림치즈 2 큰 술 +레몬즙 1 큰 술 + 꿀 1 큰 술

02. 요리 과정

1) 깨끗이 씻은 감자는 안정감 있게 놓아지도록 아래쪽을 살짝 잘라냅니다.

2) 아래쪽 부분이 잘려나가지 않도록 젓가락 등을 받치고 아코디언 모양으로 칼집을 내주세요.

3) 감자의 전분이 빠지도록 찬물에 5분 정도 담가둡니다.

4) 전자레인지에서 3~4분 정도 쪄주세요.

5) 전자레인지에 버터는 녹여 4의 찐 감자 사이사이에 버터를 발라줍니다.

6) 에어프라이어 170도에서 10~ 15분 정도 에어프라이어 사양에 따라 시간을 조절하며 구워주세요.

7) 크림치즈 소스 재료를 모두 섞어주세요.

8) 잘 구워진 아코디언 감자위에 뿌려서 맛있게 즐겨주세요.

 

푸드 스타일리스트로 활동 중인 김지은 대표는 푸드 스튜디오 '미미의 부엌'과 푸드 블로그 '미미의 낭만테이블'을 운영중이며, 요리도서 'BEAN-CURD : 두부로 만드는 40가지 레시피'를 출간했다. 요리부터 플레이팅까지 누구나 따라 하기 쉽고 간편하며, 전문가의 손길이 닿은듯한 레시피를 소개하고 있다.

소믈리에타임즈 김지은 푸드스타일리스트 fever1332@naver.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