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싱그러운 봄, 피크닉 시즌에 가볍게 즐기기 좋은 로제 와인 3종, 좌측부터 로쉐마제 로제, 또스띠 핑크 모스까또, 버블넘버원 로제 <사진=레뱅드매일>

와인 수입 전문 기업 레뱅드매일은 각종 꽃이 만개하는 싱그러운 봄 피크닉 시즌에 가볍게 즐기기 좋은 핑크빛 로제 와인 3종 추천 리스트를 공개했다. 레뱅드매일이 추천하는 로제 와인 3종은 로쉐마제 로제, 또스띠 핑크 모스까또, 버블넘버원 로제이다.

레뱅드매일이 가장 먼저 추천하는 로쉐마제 로제는 쌩소와 그르나슈가 각각 50%씩 블렌딩 되어 딸기, 체리 등 레드 베리류의 기분 좋은 달콤한 향이 느껴지는 로맨틱한 로제 와인이다. 특히, 로쉐마제는 전 세계 판매 1위 프랑스 와인 브랜드로, 코카콜라에 이어 브랜드 파워 8위까지 올랐던 화려한 이력을 보유한 와이너리이다. 이러한 명성에 걸맞게 로쉐마제 로제 역시 2021 대한민국 주류대상 Best of 2021에 선정된 바 있다. 또한 미니 버전(250ml) 750ml와 달리 스크류 캡 형태로 오프너 없이도 오픈 가능하기 때문에 야외 활동이 늘어나는 봄 시즌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마시기 적합하다는 장점이 있다. 편의점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가성비 데일리 로제 와인인 점에서 와인 입문자에게도 추천할만 하며, 이 와인과 함께 라면 봄철 야외 피크닉을 즐기며 계절을 만끽할 수 있을 것이다.

또스띠 핑크 모스까또는 와이너리에서 오직 한국 수출을 위해 생산하는 와인이며, 레뱅드매일이 직접 디자인한 핑크빛 꽃이 그려진 라벨 디자인으로 마치 벚꽃을 연상시키며 시선을 사로잡는 와인이다. 딸기, 라즈베리 등 스위트한 레드 베리류의 맛과 산도 그리고 톡톡 튀는 스파클링 기포가 상쾌한 봄의 기운을 더욱 배가시켜 준다. 달콤한 모스까또 와인답게 케이크, 과일 타르트 등의 디저트류와 함께 즐기기에도 제격이다. 기념일에 연인과의 로맨틱한 무드를 연출하기에도 더할 나위 없는 또스띠 핑크 모스까또는 전국 주요 백화점, 레뱅 와인샵에서 구매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추천하는 와인은 버블넘버원 로제이다. 은은한 장밋빛이 돋보이는 버블넘버원 로제는 프랑스 랑그독 리무 지역에서 생산된 스파클링 와인으로, 크레망 드 리무에 속한다. 4대 크레망 중 하나인 크레망 드 리무는 가늘고 섬세한 기포를 자랑하며 특히 버블넘버원 로제는 감귤류의 상큼한 아로마와 산도, 18개월 병 숙성이 주는 뛰어난 밸런스와 피니쉬가 인상적이다. 따뜻한 봄날 시원하게 칠링하여 마셔도 좋고, 다양한 모임을 가질 때 식전주로 마시기에도 안성맞춤이다. 버블넘버원 로제는 롯데마트, 이마트 등 전국 주요 대형마트에서도 쉽게 구할 수 있다.

레뱅드매일 마케팅 총괄 박소영 전무는 “코로나 19 방역 조치가 완전히 해제되고 이제는 가족, 친구, 연인 등 가까운 지인들과 함께 그 동안 미뤄왔던 만남을 가질 수 있는 여건이 마련되었다. 따뜻한 날씨에 만연한 꽃들, 곳곳에 모인 사람들의 모습을 보면서 완연한 봄이 다가왔음을 느끼게 되었다. 많은 분들이 레뱅드매일에서 추천하는 로제 와인 3종과 함께 행복한 봄을 보내시길 소망한다”고 전했다.

소믈리에타임즈 김동열 기자 feeeelin@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