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발렌타인 스카치위스키 X 보더랜드 한정판 보틀 <사진=Ballantine's>

발렌타인 스카치위스키(Ballantine’s Scotch Whisky)는 지난 19일, 최근 비디오게임 시리즈 ‘보더랜드(Boderlands)’와 장기적인 파트너십에 합의했다고 발표했다.

발렌타인은 보더랜드와 함께한 특별한 한정판 위스키를 출시할 예정으로, 위스키 라벨에는 게임의 배경인 ‘판도라 행성’에서 술집 주인으로 등장하는 ‘매드 목시(Mad Moxxi)’의 모습이 담겨있다.

시바스 브라더스의 발렌타인 글로벌 마게팅 디렉터 Mathieu Deslandes는 “발렌타인과 보더랜드와의 파트너십은 게임 세계에 대한 흥미로운 첫걸음이며, 새로운 팬들에게 스카치위스키를 소개하고 다가가려는 우리의 목표 중 일부이다”라고 말하며 “보더랜드는 역사상 가장 사랑받는 게임 프랜차이즈 중 하나이며, 게임 속 끝없는 맞춤 제작의 기회는 사람들에게 자기 자신이 원하는 방식의 삶을 살도록 장려하는 발렌타인의 정신을 보여준다”라고 전했다.

한편, 발렌타인 위스키 컬래버레이션의 모델로 선정된 목시는 단순히 한정판 위스키 출시뿐만이 아니라, 개인화된 메시지를 통해 책임 있는 음주를 홍보하며 가상 방문객들에게 책임감 있게 마시고 놀도록 격려할 것이다. 또한, 발렌타인 측은 2022년 중에 앞으로 더 많은 보더랜드 프랜차이즈와의 다양한 파트너십을 공개할 예정이다.

소믈리에타임즈 유성호 기자 ujlle0201@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