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월드, 도토리막걸리 출시...15일부터 전국 편의점 입고 개시

▲ 싸이월드 도토리 ㅁㄱㄹ <사진=싸이월드>

싸이월드에서 이색 막걸리 ‘싸이월드 도토리 ㅁㄱㄹ’를 출시했다.

싸이월드는 국내 대표 막걸리 제조 회사인 ㈜우리술과 합작한 ‘싸이월드 도토리 ㅁㄱㄹ’를 오늘(15일)부터 전국 편의점에서 선보인다. 지난 10일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의 일부 점포에서 선발매됐던 ‘싸이월드 도토리 ㅁㄱㄹ’는 그 독특한 맛에 벌써부터 뜨거운 인기를 얻고 있어 기대감이 더욱 확산되고 있다.

㈜우리술은 ‘싸이월드 도토리 ㅁㄱㄹ’의 맛은 알싸한 청량감과 도토리 특유의 고소함, 그리고 달달한 풍미가 조화를 이뤄 호불호가 갈리지 않고 누구나 좋아할 맛이라고 설명했다.

㈜우리술 관계자는 “싸이월드를 상징하는 도토리를 식용으로 가장 잘 활용하는 나라는 전세계적으로 우리나라가 단연 으뜸이다”라며 “한국 토종 SNS 싸이월드와 한국 전통술 막걸리, 그리고 한국의 오랜 식재료 도토리가 합을 맞춘 이색 막걸리 출시 소식에 벌써부터 많은 관심이 쏟아져 감사할 따름”이라고 전했다.

싸이월드제트 관계자는 “최근 MZ 세대에게 막걸리가 소위 ‘힙한 술’이라는 이미지로 자리잡고 있다”라며 “도토리 막걸리를 통해 2040 세대에게는 추억을, Z세대에게는 흥밋거리를 선사하게 돼 감회가 새롭다”라고 전했다.

한편, 싸이월드의 이색 막걸리 ‘싸이월드 도토리 ㅁㄱㄹ’는 오늘(15일)부터 GS25, CU, 세븐일레븐 등 전국 편의점에서 만나볼 수 있다.

지평주조X쉐이크쉑, ‘막걸리 쉐이크’ MZ세대 높은 인기에 재출시

▲ 지평주조X쉐이크쉑의 ‘막걸리 쉐이크’ <사진=지평주조>

전통주 문화 기업 지평주조(대표 김기환)가 SPC그룹이 운영하는 미국 프리미엄 버거 브랜드 ‘쉐이크쉑’과 다시 한번 손을 잡고, ‘막걸리 쉐이크’를 재출시 한다고 밝혔다.

지평주조와 쉐이크쉑의 콜라보레이션 제품인 ‘막걸리 쉐이크’는 지난해 쉐이크쉑의 한국 론칭 5주년을 기념해 한정 판매된 제품이다.

지평주조 관계자에 따르면 이 제품은 쉐이크쉑의 시즌 음료에 비교해 약 194%의 높은 점유율을 보일 정도로 인기가 좋았으며, 단종 이후에도 젊은 소비자들 중심으로 막걸리 쉐이크 구매 문의가 쇄도했다. 소비자들의 뜨거운 반응에 지평주조와 쉐이크쉑은 다시 한번 손을 맞잡으며 ‘막걸리 쉐이크’를 선보이기로 합의했다.

‘막걸리 쉐이크’는 최근 업계에 불어오는 뉴트로, 이색 콜라보레이션 등 트렌드가 반영된 젊고 감각적인 제품이다. 100여 년 동안 한국의 전통주를 만들어온 지평주조의 노하우와 서양 음료인 쉐이크의 이색적인 조합으로 완성됐다. 부드러운 바닐라 커스터드에 전통 막걸리와 라이스 토핑을 블렌딩하며 깔끔한 목 넘김을 자랑하며 뛰어난 바디감과 은은하면서 진한 바닐라 향으로 소비자의 호평을 받은 바 있다.

막걸리 쉐이크의 주원료인 지평생막걸리는 국내산 쌀만을 사용해 소비자 입맛에 익숙할 뿐 아니라 막걸리 본연의 맛도 그대도 살렸다. 입안에서 살아 움직이는 듯한 쉐이크의 식감까지 더해져 맛과 재미를 모두 즐길 수 있다. 또한 전통적인 방식으로 제조해 풍부하고 부드러운 맛을 음미할 수 있다.

지평주조와 쉐이크쉑의 이색 콜라보레이션 제품 ‘막걸리 쉐이크’는 전국 21개 매장에서 오는 8월 31일까지 판매된다.

한편, 지평막걸리는 은은하게 입안에 스며드는 단맛과 부드러운 목넘김으로 소비자에게 사랑받으며 2017~2018년 대한민국 주류대상 탁주 부문 대상 수상, 2020~2022년 대한민국 퍼스트 브랜드 대상 막걸리 부문 1위에 3년 연속 선정된 바 있다.

소믈리에타임즈 유성호 기자 ujlle0201@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