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와인 좋아하세요? <사진=카멜북스>

취미와 취향의 세계를 넓혀 갈 ‘좋아하세요?’ 시리즈. 여섯 번째 주제는 와인이다. 매년 와인 소비량이 늘어나고 있는 가운데, 자신의 와인 취향을 잘 알고 마시는 소비자는 얼마나 될까. 종류도 가격도 다양한 와인의 세계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내 입맛에 맞는 와인’을 제대로 파악하는 것이다. 레스토랑이나 마트에서 와인을 고를 때 뭐가 좋을지 몰라 쭈뼛거린 경험이 있다면 이 책을 통해 자신의 와인 취향을 탐색해 보자. 국내에 몇 안 되는 WSET 디플로마 제인이 예비 애호가를 위한 실용적인 와인 클래스를 준비했다. 왠지 어렵게 느껴지는 와인 용어는 물론이고 테이스팅을 위한 품종별 추천 리스트와 와인 구매 팁, 기후와 생산국별 와인의 특성부터 요즘 특히 사랑받는 내추럴 와인에 관한 정보, 집에 남아 있는 와인으로 만들어 볼 수 있는 칵테일 레시피까지. 직접 고른 와인을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는 모든 과정을 담았다.

저자 정아영의 직장인 시절 유일한 낙은 주말에 마실 와인을 구입하고, 와인 학원에 가서 다양한 와인을 시음하며 공부하는 일이었다. 결국 좋아하는 일을 하겠다는 마음으로 직장을 그만두고 영국으로 떠났고, WSET 레벨4 디플로마를 취득했다. 수입사 브랜드 매니저로 와인 업계에 발을 들여 현재는 와인 강사이자 와인 심사위원, 와인 유튜버(제인 와인 하우스)로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와인 마시는 일의 즐거움을 더 널리 알리고자 2022년 6월 종로에 ‘서울스쿨오브와인’ 학원을 개원했다.

소믈리에타임즈 유성호 기자 ujlle0201@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