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미의 낭만테이블, 토마토 카프레제

이탈리아 샐러드 ‘토마토 카프레제’는 토마토와 생모짜렐라치즈를 교차로 놓고 발사믹 드레싱과 바질 잎을 올려 상큼하게 즐기기 좋은 지중해식 샐러드입니다.

생모짜렐라의 신선함과 토마토의 상큼함이 발사믹 드레싱과 어우러져 기분 좋은 맛을 선사하는 것은 물론 눈으로 먼저 먹는 예쁜 음식입니다.

와인 안주로 많이 준비하게 되는 샐러드 종류로 발사믹 식초와 올리브유 두 가지만으로도 드레싱을 만들 수 있지만, 꿀, 레몬즙, 다진 양파 등을 더해 조금 더 풍성한 드레싱을 만들어도 좋습니다.

무더운 여름, 상큼한 샐러드가 필요하시다면 고급스럽고 분위기 있는 ‘토마토 카프레제’를 만들어 보시는 건 어떨까요?

- 토마토 카프레제-

01. 요리 재료

깜빠리토마토 2개, 생모짜렐라 치즈 150g, 바질 잎 4~5개

(발사믹 드레싱) 발사믹 식초 2 큰 술, 올리브유 3 큰 술, 꿀 1 큰 술, 소금, 후추 약간씩

02. 요리 과정

1) 깨끗이 씻은 토마토는 동그란 모양으로 썰어주세요.

2) 생모짜렐라 치즈는 토마토 크기와 비슷하게 썰어줍니다.

3) 토마토와 생모짜렐라 치즈를 교차로 놓고 바질 잎으로 장식해 주세요.

4) 바질을 잘게 다져서 사용하면 향이 더 좋아지니 2~3잎 정도를 다져서 준비합니다.

5) 토마토와 치즈 위에 골고루 뿌려주세요.

6) 분량의 드레싱 재료를 섞어주세요.

7) 테이블에서 먹기 직전에 드레싱을 뿌려줍니다.

 

푸드 스타일리스트로 활동 중인 김지은 대표는 푸드 스튜디오 '미미의 부엌'과 푸드 블로그 '미미의 낭만테이블'을 운영중이며, 요리도서 'BEAN-CURD : 두부로 만드는 40가지 레시피'를 출간했다. 요리부터 플레이팅까지 누구나 따라 하기 쉽고 간편하며, 전문가의 손길이 닿은듯한 레시피를 소개하고 있다.

소믈리에타임즈 김지은 푸드스타일리스트 fever1332@naver.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