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0월1일부터 3일간 2016 광명동굴 대한민국 와인 페스티벌이 광명동굴에서 열린다. 사진은 지난 7월30~31, 8월 6~7일 광명동굴에서 열린 광명 와인 로드마켓 모습 <사진=광명시청>

한국와인 150여종과 한국음식의 환상적인 앙상블 ‘2016 광명동굴 대한민국 와인 페스티벌’이 10월 1일부터 3일간 광명동굴 라스코전시관에서 열린다.

광명시(시장 양기대)는 국내 유일의 한국와인산업 메카로 자리잡은 광명동굴에서 한국와인과 지역 특산물을 사용한 한국음식의 절묘한 어울림을 맛볼 수 있는 ‘2016 광명동굴 대한민국 와인 페스티벌’을 10월 1일부터 3일간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10월 1일 개막식 행사에는 광명시와 한국와인 판매 업무협약을 맺은 20여개 전국 지자체 시장과 시의장 등 100여명이 참석해 행사 선포식과 대한민국 마루주 만들기 행사를 진행한다.

1, 2일에는 한국와인의 발전방안에 관한 와인세미나와 와인레이블 경연대회가 개최되고, 3일에는 광명동굴 최고와인 시상식이 열린다.

축제 기간 내내 본 행사장인 구 라스코동굴벽화 전시관에서는 오전 11시부터 오후 6시까지 지역별 와인과 특산물을 활용한 요리개발 시연 및 시식회가 열리며, 시군별 와인을 시음·판매하는 와인마켓을 운영한다.

특히 와인행사장 입장료 3,000원을 내면 시음컵을 받아 150여종의 한국와인 중 원하는 와인을 골고루 맛볼 수 있다. 외부행사장인 노천카페 앞에서는 지역 특산물도 판매한다.

한국와인 산업 활성화와 와인 콘텐츠를 이용한 문화예술축제의 장으로 마련된 이번 행사를 통해 한국와인 판매 업무협약을 맺은 지자체와 광명시의 상생 파트너십이 더욱 공고해질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광명시는 당초 광명동굴 휴장일인 3일(월요일)이 개천절 공휴일이자 와인 페스티벌 기간이어서 이날 정상 운영하고, 대신 이튿날인 4일(화요일) 휴장한다고 밝혔다.

소믈리에타임즈 최염규기자 stpress@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