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일, JTBC ‘냉장고를 부탁해’에서는 2PM 택연이 게스트로 출연해 ‘하트비트 할 수 있는 요리’라는 주제로 셰프들의 대결이 펼쳐졌다.

대결을 펼친 모토카와 셰프와 최현석 셰프는 각각 스바라시멘과 짐승롤이라는 이름을 붙인 요리를 선보였다.

먼저 최현석 셰프의 짐승롤은 맛 본 택연은 주제에 맞게 하트비트하다며 고급 이탈리안 레스토랑에 와 먹는 기분이라고 극찬했다.

모토카와 셰프는 한국과 일본의 ‘가교’라는 메시지를 전하고 싶었다며 플레이팅에 공을 들인 요리를 선보였고, 요리를 맛 본 택연은 독특하다며 말문을 열었다.

갓김치의 쌉싸름함이 살아있는 독특한 면과 라면을 두른 명란롤, 갓김치페스토를 올린 롤까지 모두 맛 본 택연은 포도의 상큼함과 갓김치향이 오묘한 조화라며 정말 맛있다고 다시 한 번 극찬했다.

결과는 모토카와 셰프의 승이었다. 최현석 셰프의 짐승롤을 이긴 모토카와 셰프의 스바라시멘 어떻게 만들까?
 

▲ 모토카와 셰프의 스바라시멘 <사진=JTBC '냉장고를 부탁해' 방송 캡쳐>

모토카와 셰프의 스바라시멘 만드는 법

1. 컵라면의 면과 냉면 면을 끓는 물에 익힌다.
2. 거품기로 친 달걀흰자에 전분을 넣고 익힌 컵라면 면과 버무린다.
3. 돼지고기 위에 깻잎, 청포도를 올리고 돌돌 말아 롤을 만들고 달걀흰자에 버무린 컵라면 면 위에 올려 한 번 더 말아준다.
4. 종이포일로 감싼 롤을 쿠킹포일로 다시 한 번 감싼 뒤 꼬치로 찔러 구멍을 내고 기름에 넣어 튀긴다.
5. 핸드블렌더에 깻잎, 표고버섯, 갓김치, 견과류, 올리브오일, 소금, 간장, 맛술을 넣고 갈아 갓김치페스토를 만든다.
6. 기름을 두른 팬에 표고버섯, 익힌 냉면 면, 갓김치페스토, 소금, 후추를 넣고 볶은 뒤 접시 위에 올린다.
7. 기름에 튀긴 롤을 꺼내 팬에 올린 뒤 올리브오일을 뿌려 굽는다.
8. 적당한 크기로 썬 롤을 접시 위에 올리고, 그 위에 갓김치페스토, 명란마요네즈를 올리고 곱게 간 멸치볶음을 접시 위에 흩뿌려 마무리한다.

소믈리에타임즈 박지은기자  ireporter@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