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World Class Bartender of the Year Global Final 2016에서 우승한 Jennifer Le Nechet <사진=World Class Drinks 유튜브 영상 캡처>

하퍼스, 텔레그라프, 데일리 밀 등 각종 외신은 프랑스의 Jennifer Le Nechet은 'World Class Bartender of the Year Global Final 2016'에서 세계 최고의 바텐더를 가르기 위해 모인 전 세계의 경쟁자들을 재치고 첫 번째로 우승한 여성 바텐더가 된 소식을 전했다. 

마이애미에서 진행된 4일간의 경연 간 그녀는 올해 경연에 참여한 10,000명의 참가자를 재치고 우승자가 되었다. 현재 프랑스 파리의 Café Moderne에 일하는 그녀는 스팀펑크(Steampunk)를 테마로 한 팝업바 레인지를 선보이며 판정단에게 인상을 줬다고 전했다. 

우승한 Jennifer Le Nechet는 "날 것 같은 기분이다. 특히 전 세계의 뛰어난 바텐더들을 상대로 세계 최고의 바텐더 타이틀을 얻게 된 영광스런 날이다."고 소감을 말했다. 그녀는 앞으로 Diageo Reserve 브랜드 앰버서더로의 역할을 수행하고 내년 즈음엔 바텐더 경연 판정단으로, 그리고 전세계 각 지역에서 술을 만드는 등의 활동을 할 예정이다.

Diageo Reserve의 World Class 기획자 Johanna Dalley는 "우리는 올해 세계에서 가장 기술 있는 바텐더로 그녀가 자랑스러우며 최초 여성 우승자인 그녀는 우승하기 충분하다." 고 했다. 

Diageo's World Class 프로그램은 Diageo Reserve 포트폴리오 중 하나로 그 회사 전체 매출의 15%를 차지하고 올해 회계년도에는 7%나 성장했다. 2017년 World Class 신청은 11월 9일 오픈되며 내년 결승은 멕시코 시티에서 열릴 계획이다. 

소믈리에타임즈 김동열기자 feeeelin@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