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일, O'live채널 ‘올리브쇼2016’에서는 ‘맛있는 초대 홈파티’라는 주제로 셰프들의 홈파티 요리가 공개됐다.

오세득 셰프와 최현석 셰프는 각각 통삼겹구이와 양송이를 활용한 핑거 푸드 레시피를 선보였다.

오세득 셰프는 통삼겹구이에 필요한 양념으로 불고기 양념과 제육 양념을 만들었다. 불고기 양념의 재료는 청주(3):설탕(6):간장(9)의 비율과 마늘(1T), 참깨, 후추, 참기름이었다. 제육 양념은 불고기 양념에 고추장을 1:1 비율로 넣어주고 고춧가루를 넣어 농도를 맞추면 완성된다.

불고기 양념과 제육 양념을 활용한 오세득 셰프의 통삼겹구이와 양송이를 활용한 최현석 셰프의 양송이 핑거 푸드 어떻게 만들까?
 

▲ 오세득 셰프의 통삼겹구이 <사진=O'live '올리브쇼2016' 방송 캡쳐>

오세득 셰프의 통삼겹구이 만드는 법

1. 불고기 양념에 삼겹살을 재워준다.
2. 삼겹살에 제육 양념을 발라준다.
3. 양면 그릴에 위쪽부터 불고기 양념, 제육 양념 순으로 넣고 구워준다.
4. 키조개를 얇게 슬라이스해서 데친다.
5. 잘게 썬 묵은지를 꼭 짜준 후 들기름과 설탕을 넣고 무쳐준다.
6. 양상추 위에 키조개, 바질, 민트, 고수, 삼겹살, 묵은지 순으로 올려준다.
 

▲ 최현석 셰프의 양송이 핑거 푸드 <사진=O'live '올리브쇼2016' 방송 캡쳐>

최현석 셰프의 양송이 핑거 푸드 만드는 법

1. 가리비 관자를 페이퍼타월을 덮어 수분을 제거한다.
2. 수분을 제거한 가리비에 소금, 후추를 뿌린 후 올리브 오일을 두른 팬에 구워준다.
3. 꼭지를 딴 양송이 속을 스쿱으로 파낸 후 올리브 오일을 두른 팬에 구워준다.
4. 테두리를 자른 식빵을 믹서기에 갈아 준 후 볶은 양파, 찹한 파슬리, 올리브 오일과 함께 섞어준다.
5. 구운 양송이에 가리비 관자를 올린 후 빵가루 믹스를 듬뿍 올려 오븐에 구워준다.
6. 시판용 토마토소스에 버터를 넣고 끓인 후 믹서기에 갈아준다.
7. 접시 바닥에 소스를 깔은 후 양송이 핑거 푸드를 얹어 마무리한다.

소믈리에타임즈 박지은기자  ireporter@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