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는 10월 8일(토) 오후 4시 30분부터 2시간 동안 여의도 한강공원 이벤트 광장에서 외국인 관광객과 서울 시민들이 함께 즐기는 'Seoul Concert 2016'을 개최한다.

▲ 출연진 B1A4, I.O.I, 마마무, 투포케이, DJ DOC <사진=서울시청>

이번 콘서트는 서울세계불꽃축제(19시)의 사전 행사로 추진되며, 누구나 무료로 참여가 가능하여 서울을 찾는 국내․외 관광객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할 것으로 예상된다.

특별히 올해 방콕, 상하이 등에서 서울 관광 홍보 부스 운영시 많은 관심을 보여준 현지 관광객 1,000여명을 초청하여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자리가 될 것이다.

이번 공연에는 국내는 물론이고 아시아에서 많은 팬을 보유하고 있는 B1A4를 비롯해 I.O.I, 마마무, 투포케이가 출연할 예정이며, 국민 댄스 그룹인 DJ DOC도 출연하여 남녀노소가 즐길 수 멋진 공연을 펼친다.

콘서트는 ‘비짓서울’, ‘라이브서울’, 유튜브, 유쿠, 아프리카TV, 다음TV팟 등을 통해 인터넷으로 생중계되어 콘서트에 참석하지 못하는 사람들을 위해 현장감을 생생히 전달할 계획이다.

공연 현장 촬영분 및 메이킹 영상은 유튜브와 SNS 등 온라인 채널을 통해 확산 시켜 '가보고 싶은 도시 서울'의 매력을 전세계에 적극 어필할 예정이다.

또한 이번 콘서트는 중국에서 온라인 생방송으로 인기몰이 중인 진행자 6명이 1,000만여 명의 중국 시청자들에게 실시간으로 중계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서울세계불꽃축제라는 서울의 대표 축제를 알리기 위해 기획한 것이다. 서울시는 앞으로도 외국인 관광객들에게 서울의 다채로운 관광 콘텐츠를 알려 더 많은 관광객들을 유치할 수 있도록 관광 마케팅을 지속 추진할 계획이다.

김의승 서울시 관광체육국장은 “서울세계불꽃축제와 함께하는 이번 K-POP 공연은 서울 관광에 대한 국내․외의 관심을 다시 한 번 집중시키고, 서울에 대한 호감도를 높이는 좋은 계기가 될 수 있을 것” 이라고 말했다.

소믈리에타임즈 전은희기자 stpress@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