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일, O'live채널 ‘오늘 뭐 먹지?’에서는 개그맨 정태호가 출연해 ‘오리’를 활용한 요리를 선보였다.

개그우먼 오나미와 개그맨 김준현, 김대성, 송병철, 김준호는 요리를 잘 한다며 한 상을 뚝딱 차려내는 엄마 손을 가진 남자라고 말했다.

방송에서 정태호가 오리를 활용해 선보인 요리는 클래스가 남다른 집들이 메뉴 ‘오리냉채’와 초간단 한 끼 식사 ‘오리열무비빔면’이었다.

시판용 비빔라면으로 만드는 정태호표 오리열무비빔면은 최현석 셰프가 다른 방송 촬영 중 직접 시식해보고 정말 맛있다고 말한 이미 맛이 보증된 요리였다.

정태호는 비빔라면을 끓이기 전 녹차티백을 넣으면 라면의 기름기를 잡아 훨씬 더 단백하게 할 수 있다고 말했다. 단 너무 오래 넣고 있으면 쓴 맛이 나니 주의해야한다고 했다.

그렇다면 최현석 셰프마저 반한 정태호표 오리열무비빔면, 어떻게 만들까?
 

▲ 오리열무비빔면 <사진=O'live '오늘 뭐 먹지?' 방송 캡쳐>

정태호표 오리열무비빔면 만드는 법

재료

비빔면 1개, 훈제오리 5점, 열무김치 적당량, 달걀 1개, 녹차티백 1개, 참기름 1T, 통깨 적당량

레시피

1. 달걀을 반숙으로 삶는다.
2. 팬에 훈제오리를 굽고, 키친타월에 올려서 기름을 뺀다.
3. 냄비에 물을 끓인 후 녹차티백을 넣어 녹차 물을 우려낸다.
TIP. 녹차를 너무 오래 우려내면 씁쓸한 맛이 날 수 있으니 1분 내에 건져낸다.
4. 녹차 물에 면을 넣고 끓이다가 면이 익으면 면을 건져서 찬물과 얼음에 헹군다.
5. 유리볼에 면을 담고 소스를 부은 다음 참기름, 열무김치를 넣고 비빈다.
TIP. 열무김치가 들어가기 때문에 소스는 1/3정도는 남겨 두고 넣는 게 좋다.
6. 면을 그릇에 담고 구운 훈제오리를 올린 후 반숙달걀과 통깨를 뿌려 완성한다.

소믈리에타임즈 박지은기자  ireporter@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