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5 한국국가대표 소믈리에 경기대회 시상식 모습

사단법인 한국국제소믈리에협회가 주최, 주관하고 농촌진흥청, 프랑스 루시옹 와인협회, 스타서울 TV, 그린영농조합 그랑꼬또와인, 와인365-WS통상, 타이거 인터내셔날, 롯데주류, AVEC WINE, 와이넬, 농심 백산수, 소믈리에 타임즈가 후원하는 2015 한국 국가대표 소믈리에 경기대회가 지난 8월 28일 서울 베스트웨스턴 가든호텔에서 성황리에 진행되었다.

이날의 경기대회는 총 4개 대회 8개 부문에 걸쳐 진행이 되었다. 제11회 한국국가대표 소믈리에 경기대회는 세계소믈리에올림픽 국가대표 선발전, 국가대표부문, 대학생부문의 3개 부문으로 진행이 되었고, 제6회 전통주 소믈리에 경기대회는 국가대표부문, 대학생부문 그리고 올해 처음 개최된 한국와인부문으로 경기가 진행되었으며, 제5회 워터 소믈리에 경기대회와 제2회 티 소믈리에 경기대회는 국가대표부문으로 구성되어 진행되었다.

올해는 내년 2016년 아르헨티나에서 개최되는 세계 베스트 소믈리에 경기대회에 출전할 한명의 국가대표를 선발하는 “세계 소믈리에 올림픽 국가대표 선발전”이 열려 더욱 열띤 경쟁을 펼쳤으며, 오형우 소믈리에가 선발되는 영광을 안게 되었다.
 

▲ 2015 한국국가대표 소믈리에 경기대회 최종우승자 오형우소믈리에가 손을 번쩍들어 환호하고 있다.

국가대표부문에는 김경환, 대학생부문 김용준, 전통주 국가대표부문 이경석, 전통주 대학생부문 이하영, 한국와인 부문 노태정, 워터소믈리에 국가대표부문 이지선, 티소믈리에 국가대표부문 강지원이 각각 금상을 수상하였다.

대회를 주관한 고재윤 회장은 선수들의 기량이 세계대회에 출전하여도 될 만큼 성장하였고, 그동안 경기대회를 위하여 준비하고 노력해온 참가 선수들에게 감사하다고 하였다.

한편 이번 대회의 전 과정을 인터넷으로 생중계를 하였는데, 생방송 시청 조회수가 22,000명을 넘어섰다고 관계자는 전언하면서 상당한 반응이라고 하였다. 현장 분위기도 세계소믈리에올림픽 국가대표부문의 경기가 진행될 때 고조에 이르렀고 시상식 때는 최고조에 달하였다.

사진제공 : 사) 한국국제소믈리에협회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