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5년 서울카페쇼 행사 모습 <사진=cafeshow.com>

㈜엑스포럼이 주최하는 아시아 최대 커피전문 전시회 '제15회 서울카페쇼 2016'이 오는 11월 10일부터 13일까지 4일간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된다.

지난해 무려 14만명의 최다 참관객을 기록한 서울카페쇼는 커피는 물론 차, 베이커리, 카페 인테리어, 프랜차이즈 등 카페 산업 전반을 아우르고 관련업계의 최신 트렌드와 동향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국제적인 비즈니스 교류의 장으로 평가 받고 있다.
 

▲ 제15회 서울카페쇼 2016 <사진=서울카페쇼>

제15회 서울카페쇼 2016에는 41개국에서 6백여 개 업체가 참가해 활발한 비즈니스 상담 및 다양한 제품 홍보가 이뤄질 예정이며, 컨벤션, 관광 사업 등 연계산업 발전에도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특히, 서울뿐 아니라 중국 베이징, 상하이, 베트남에서도 개최되고 있는 카페쇼는 새로운 글로벌 브랜드 메시지 '커피로 하나가 됩니다, A Cup of the World, 서울카페쇼'를 발표하며 각 국의 커피 업계 종사자 및 소비자 등 커피를 사랑하는 사람들이 소통하는 세계 커피인들의 축제로서 자리매김할 것으로 보인다.

서울카페쇼는 커피 비즈니스 전시회뿐 아니라 일반 소비자들도 보고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부대행사와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한국 최고의 바리스타를 선발하는 '한국 바리스타 챔피언십', 토너먼트로 진행되는 라떼아트 대결 '월드라떼아트배틀', 본인만의 시그니처 메뉴를 직접 만들어 선보이는 '월드시그니처배틀', 커피의 향미를 알아내는 '월드커피아로마배틀' 등 다양한 커피 대회와 유럽의 트렌디한 커피정보를 접할 수 있는'유럽스페셜티커피협회(SCAE) 바리스타 보난자', 세계 바리스타 챔피언십 우승팀 멤버들의 커피 제조 과정을 보고 시음할 수 있는 'WBC올스타즈서울', 커피를 직접 만들어 볼 수 있는 '커피 트레이닝 스테이션' 등의 체험 프로그램도 진행할 예정이다.

㈜엑스포럼 신현대 대표는 "세계인의 음료, 커피를 매개로 다양한 비즈니스 및 문화 교류가 이어진다는 점에 착안해 서울카페쇼의 글로벌 브랜드 메시지를 개발했다"며 "커피를 사랑하는 많은 사람들이 서울카페쇼에서 만날 수 있도록 다채로운 프로그램 및 부대행사를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소믈리에타임즈 전은희기자 stpress@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