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B창업경영연구소(소장 이상선 박사)는 2016년 10월 22일부터 23일까지 워터소믈리에, 물 전문가 양성 교육과정을 시행한다.

식품산업  외식산업  호텔관광산업  식음료산업  먹는 물 산업 종사자, 식품  외식  조리  음료  호텔  관광 계열 전공 대학생, 먹는 물에 관심 있는 물 애호가 등을 대상으로 실시된다. 참가자격조건은 별도로 없으며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비용은 참가자 부담이다.
 

▲ 워터소믈리에교육과정에서 테이스팅하는 모습 <사진=F&B창업경영연구소>

2016년에 들어서 4회에 걸쳐 진행된 워터소믈리에 양성 교육과정에는 80여명이 수강 하였고, 교육 이수 후 희망자에 한하여 워터소믈리에 자격검정에 응시하여 모두가 합격하였다고 관계자는 말했다.

물 애호가, 관련업계를 중심으로 워터소믈리에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으며, 10월28일~29일 대전에서 2016년 국가대표 워터소믈리에 경기대회가 6회째를 맞이하고 있어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교육과정 접수는 선착순으로 마감하며, F&B창업경영연구소 교육장(영등포역4번 출구)에서 진행된다. 본 교육 수료 후 희망하는 자는 (사)한국국제소믈리에협회 또는 K-water (응시자격요건 충족)에서 주관하는 워터소믈리에 민간자격검정에 응시 할 수 있다.

교육관련 자세한 문의는 F&B창업경영연구소로 하면 된다.

소믈리에타임즈 한상만기자 stpress@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