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펜폴즈 치프 와인메이커 피터 가고(Peter Gago) <사진=Penfolds.com>

드링크 비즈니스는 12일, 호주 명품와인 생산회사 펜폴즈(Penfolds)의 치프 와인메이커이자 수장인 피터 가고(Peter Gago)가 과학의 우수성을 보이고 헌신한 이들에게 주어지는 명예로운 Bragg 회원으로 선정되는 영광을 얻었다고 전했다.

호주 왕립연구소(The Royal Institution of Australia)가 주재하는 이 'Bragg Science Award'는 저명한 과학자 Sir William Henry Bragg와 Sir William Lawrence Bragg의 이름에서 따왔다. 그리고 이 상의 회원은 호주 왕립연구소의 회원 중 가장 명예로운 자리이며 올해는 피터 가고, 마이클 아처(Michael Archer) 고생물학 교수, 지 업튼(Zee Upton) 생화학 부교수 등 5명이 선정되었고, 지금까지 세계에 31명만 선정되었다.

피터 가고는 펜폴즈에서 1948년 맥스 슈버트(Max Schubert) 이후 2002년 4번째 치프 와인메이커로 지정되었다. 그는 이 상을 수상 한 후 60세가 되기 전에 이런 상을 받게되어 놀랍고, 기쁘며, 앞으로 더 겸손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그는 멜버른 대학교와 아들레이드 대학교, 두 대학교에서 과학을 전공하였으며 이후 전공을 양조학에 적용하여 확장시켜 나갔다. 현재 그는 펜폴즈 그랜지(Penfolds Grange)를 포함한 와인 래인지를 생산하고, 발전시키고 있다.

소믈리에타임즈 김동열기자 feeeelin@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